[보험오늘] 한화생명,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 배타적 사용권…AXA손해보험, 주거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활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한화생명,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 배타적 사용권…AXA손해보험, 주거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활동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1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생명
©한화생명

한화생명,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 6개월 배타적 사용권

한화생명은 16일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에 사용된 '건강활동 유형별 활동량 통합 측정 지표'에 대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은 이달 초 출시된 2세대 건강증진형상품이다. 

한화생명에 따르면, 이번 배타적 사용권 획득은 걷기에 국한된 1세대 건강증진형 상품을 넘어 고객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건강활동의 니즈를 반영했고, 고도화된 웨어러블 센서 기술 검증을 통해 측정·관리가 가능한 건강관리 활동 영역을 확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한화생명이 운영중인 건강관리 앱 'HELLO'를 통해 건강관리 서비스의 통합관리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독창성·진보성·유용성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은 15~70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업계 최초로 걷기·러닝·수영·하이킹·자전거타기등 총 5가지 종목을 스마트워치로 측정한다.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량을 반영해 일평균 7500보의 건강걸음 기준을 달성하면 익월 보험료를 25%까지 최대 60회 할인해준다(20년납기준).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배타적 사용권 획득은 기존 건강증진형상품을 넘어 고객들의 다양한 건강활동 니즈를 반영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혁신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헬스케어 시장에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IA생명
©AIA생명

AIA생명, 바이탈리티 연계 사회공헌활동 전개

AIA생명은 16일 'AIA 바이탈리티'와 연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우선, 첫번째로 실시되는 '쑥쑥캠페인'은 AIA바이탈리티를 통해 고객이 실천한 건강 활동을 소외계층 아동에게 신선한 과일과 채소로 되돌려주는 선순환 구조로 기획됐다.

AIA 바이탈리티의 본질이자 성장동력인 공유가치에 착안하여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건강증진을 위한 개인의 작은 노력이 본인의 삶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또한 기존에 실시했던 회사 차원의 기부 활동을 넘어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AIA생명은 '쑥쑥캠페인'을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돌봄 사각지대에 놓여 있거나 인스턴트 식품과 같은 불균형한 식단에 노출된 소외계층 아동들을 돕는다. 특히 유엔(UN)이 올해를 국제 과일 및 채소의 해로 지정한 것에 맞춰, AIA생명은 이달부터 올 한해 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제공해 건강을 증진하고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이 사회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고객참여 형식으로 운영돼 그 의미를 더한다. '쑥쑥캠페인'은 'AIA 바이탈리티' 모바일 앱을 통해 참가를 신청한 고객이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 바이탈리티 앱에 기록되는 100걸음당 1원을 매칭 모금한다. AIA생명은 이렇게 모인 기금을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먹거리 전달 사업을 운영하는 푸드스마일즈 우양재단에 기부하고, 이는 영양소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패키지 구비에 활용한다. 

AIA생명 피터 정 대표는 "건강한 실천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AIA 바이탈리티 사회공헌활동이 우리 사회를 더욱 윤택하게 선순환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 믿는다"면서 "이번 '쑥쑥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바이탈리티 연계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더욱 많은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XA손해보험 직원들이 사회복지법인 온누리재단과 함께 동자동 일대 요보호환자 가정에 건강관리물품을 전달했다.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직원들이 사회복지법인 온누리재단과 함께 동자동 일대 요보호환자 가정에 건강관리물품을 전달했다. ©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주거취약계층 대상 사회공헌활동

AXA손해보험은 지난 15일 사회복지법인 온누리복지재단과 협력해 용산구 동자동 일대 주거취약계층을 위한 질병예방 및 건강관리 사업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AXA손해보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코로나19 확산으로 주기적 병원 방문을 통한 질병 예방 및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취약계층 요보호환자들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AXA손해보험은 요보호환자들의 정기적인 약 복용을 돕는 복약 달력과 보행 안전을 위한 효도 지팡이, 위생용품 등 총 800여 점의 건강관리물품을 온누리복지재단과 함께 제작·배포했다. 

특히, 복약 달력은 지난 1월 출시된 '(무)AXA초간편고지건강보험(갱신형)'의 복약관리 보조서비스 'AXA건강지킴이'에 착안한 물품으로, 보다 실질적인 복약을 도울 수 있게 제작됐다. 

이날(15일) AXA손해보험 직원 및 온누리복지재단 산하시설 직원들은 동자동 일대 요보호환자의 가정을 직접 방문해 복약지도와 함께 해당 물품을 전달했다.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AXA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당사 고객에게 제공되던 서비스를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게 적합한 형태로 제공하고자 기획됐다"면서 "앞으로 악사손보는 상품 및 서비스 개발뿐 아니라 건강·질병 리스크 관리, 예방에 앞장서는 등 모든 이에게 힘이 되는 인생 파트너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