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신도리코, 대형 폴리머 산업용 3D 프린터 출시…SK매직, 봄 맞이 할인 특가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신도리코, 대형 폴리머 산업용 3D 프린터 출시…SK매직, 봄 맞이 할인 특가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16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자랜드는 2020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안마의자는 44%, 대표 홈 트레이닝 가전 3종(런닝머신·워킹패드·전동바이크)의 판매량은 175%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2020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안마의자는 44%, 대표 홈 트레이닝 가전 3종(런닝머신·워킹패드·전동바이크)의 판매량은 175%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 '홈 셀프 케어' 트렌드에 안마의자 판매량 44% 증가

전자랜드는 2020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가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안마의자는 44%, 대표 홈 트레이닝 가전 3종(런닝머신·워킹패드·전동바이크)의 판매량은 175%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최근 소비자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마사지 샵 등 대면 접촉이 이뤄지는 서비스를 멀리하게 되면서 홈 마사지와 안마의자의 인기가 한층 높아졌다. 특히 2020년 12월에는 전년 대비 227%나 판매량이 증가하며 1년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전자랜드에 따르면 집합 제한으로 헬스장 방문이 어려워지며 집에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홈 트레이닝 가전의 수요도 증가했다.

신도리코, 대형 폴리머 산업용 3D 프린터 'Sindoh S100' 출시

2D & 3D 전문기업 ㈜신도리코는 국내 최초의 대형 폴리머 산업용 3D 프린팅 장비인 'Sindoh S100'(이하 S10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제품은 3D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머티리얼라이즈'(Materialise)사의 '블루신트 PA12'(Bluesint Polyamide 12) 공정 기술을 도입한 세계 최초의 상용 3D 프린터다.

S100은 미세한 파우더를 도포한 후 원하는 부분에 고온의 CO₂ 레이저를 쏘아 노출된 부분만 굳혀 형태를 만드는 선택적 레이저 소결(Selective Laser Sintering, SLS) 방식의 프린터다.

특히 S100에는 SLS 프린터에서 발생하는 재료 낭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머티리얼라이즈의 공정 기술 블루신트 PA12가 세계 최초로 도입됐다. 이는 재사용 파우더만으로도 새 파우더를 사용한 출력물과 기계적 및 시각적 특성이 거의 유사한 품질로 출력하는 기술이다. 파우더 재사용률은 최대 100%에 달하며 원료비 절감 측면에서 타사 SLS프린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경제성을 보인다.

SK매직, 봄맞이 할인 특가전 진행

SK매직은 봄을 맞아 이사, 혼수, 인테리어 등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할인 특가전 '우리집 봄은 매직'을 마련하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주요 가전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2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SK매직몰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특가전에서는 터치온 플러스 식기세척기(크림베이지), 인덕션 3구 전기레인지, 하이브리드 스팀에어오븐 등 주요 인기가전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구매 후, 사용후기 작성 고객에게는 ‘SK매직몰’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매직몰 포인트 3000점을 증정한다.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한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전문적인 방문관리 서비스와 동일한 전해수 살균 기능이 정수기 자체적으로 가능한 자가관리형 정수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를 비롯해 올인원 직수 정수기, 올인원 직수 얼음 정수기 등 주요 인기 제품을 월 렌탈료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또한 이벤트 기간 렌탈 상담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1명), 에어팟프로(3명), 커피 키프티콘(100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바디프랜드, 기아에 안마의자 890여 대 공급

바디프랜드는 기아에 안마의자 총 892대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기아에 공급되는 안마의자는 현장 상황에 적합하게 설계된 커스터마이징 안마의자 '바디프랜드 코닉 기아 에디션'이다. 목, 어깨, 팔, 등허리, 다리 등 신체 여러 부위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페셜 마사지 프로그램을 탑재했으며, 위생과 편의성을 고려해 신발을 벗지 않고도 안마의자 사용이 가능하도록 발바닥 안마부는 제거한 모델이다.

바디프랜드는 큰 수량의 안마의자 납품과 유지 보수를 위해 전담 배송팀 및 서비스팀을 꾸렸다. 기아 직원들의 건강관리를 하게 될 안마의자는 일정 협의 후 순차적으로 설치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