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영화 ‘승리호’ VFX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에 전략적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영화 ‘승리호’ VFX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에 전략적 투자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1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종합 콘텐츠 제작 솔루션 기업인 ‘위지윅스튜디오(대표 박관우, 박인규, 이하 위지윅)’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보통주 500만 주를 획득한다고 17일 밝혔다. ⓒ컴투스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종합 콘텐츠 제작 솔루션 기업인 ‘위지윅스튜디오(대표 박관우, 박인규, 이하 위지윅)’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보통주 500만 주를 획득한다고 17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450억 원으로 컴투스는 유상증자 완료 후 13.7%의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위지윅은 우수한 CG/VFX(컴퓨터그래픽/시각특수효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국내외 영화, 드라마 등을 제작해온 콘텐츠 제작사다. 자회사인 ‘래몽래인’, ‘이미지나인컴즈’, ‘엔피’ 등을 통해 제작은 물론 배급, 유통, 전시 컨벤션까지 아우르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지윅은 최근 넷플릭스 공개 후 전 세계 영화 1위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승리호’의 CG/VFX 작업에 참여해 기술력을 과시했다. 지난해에는 자회사인 ‘이미지나인컴즈’가 ‘승리호’의 투자 배급사인 ‘메리크리스마스’를 인수하며 IP 확보에도 나섰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날 "위지윅스튜디오는 최근 메타버스 분야까지 확장해 가고 있는 우수한 기술력과 폭넓은 비즈니스 스펙트럼, 강력한 IP 파워 등을 토대로 높은 성장 가능성을 가진 기업"이라며 "컴투스의 게임 제작 기술 및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과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