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대신증권, 국내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진행…한국투자증권, ELW 252종목 신규 상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대신증권, 국내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진행…한국투자증권, ELW 252종목 신규 상장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대신증권
©대신증권

대신증권, 국내선물옵션 거래 이벤트 진행

대신증권은 17일 '국내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선물옵션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하여 최대 5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해당 이벤트는 선물옵션 거래를 활성화하고, 선물옵션 거래고객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선물옵션 거래 이벤트는 거래금액에 상관없이 선물옵션을 거래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선물옵션 거래일수가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경품은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5만 원권 20명, 3만 원권 30명, 1만 원권 50명을 선정하여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며, 대신증권 온라인 거래매체(HTS, MTS) 및 대신증권 홈페이지, 크레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를 참여를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감동센터로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안석준 스마트Biz추진부장은 "선물옵션 거래로 포트폴리오도 다양화하고 혜택도 받아가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와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목표달성 주식레이스 이벤트' 실시

유진투자증권은 17일 '목표달성 주식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개인별 국내주식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제시된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다양한 혜택이 지급된다. 또한 온라인(비대면) 종합계좌 보유 고객 대상으로 다음달까지 한 달에 한 시즌씩 진행된다. 이벤트가 적용되는 거래 종목은 국내주식으로 △코스피 △코스닥 △K-OTC △코넥스 △ETF △ETN 등이다.

이벤트 목표금액은 전월 거래실적, 개인별 투자성향 등이 반영되며, 주식을 매수하거나 매도한 합산 거래금액을 기준으로 각 시즌별 개인마다 다르게 책정된다. 이벤트 참가를 위해서는 별도의 참가신청이 필요하며,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 및 개인별 목표금액 달성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은 참여 결과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우선 목표달성률 200%를 돌파하면 아메리카노 커피상품권 1장이, 500%를 넘어서면 백화점상품권 5만 원권이, 1,000%를 달성할 경우 백화점상품권 10만 권이 조건을 충족한 이벤트 참가자 전원에게 지급된다.

아울러, 매일마다 목표달성률 100%를 기록한 고객 중 10명을 뽑아 배달상품권 1만원 권도 제공한다. 배달상품권은 시즌1과 시즌2 통틀어 개인당 한번만 수령할 수 있다. 

이외에도 유진투자증권은 국내주식 거래 상위 참가자들을 위한 혜택도 추가로 준비했다. 먼저 시즌별 목표달성률 상위 100명에게는 각각 5만 원의 투자지원금이 제공된다. 또한 목표달성 초과금액 기준으로 1등부터 5등까지의 참가자들은 각각 100만 원의 상금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유진투자증권 김경식 디지털금융실장은 "MZ세대 중심으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성취라는 의미를 지닌 소확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점에 착안하여 목표달성을 테마로 하는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그동안 진행된 주식 거래 이벤트의 경우 소규모 투자자들은 혜택을 받기 어려웠으나, 개인별 투자 성향을 반영한 목표달성 주식레이스 이벤트를 통해 소규모 투자자들도 많은 혜택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ELW 252종목 신규 상장

한국투자증권은 주식워런트증권(ELW) 252종목(종목번호 57G964~57GC15)을 신규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지수 및 코스닥150지수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64종목과 LG디스플레이하이닉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88종목이다. 신규 상장하는 252종목을 포함해 거래 가능한 한국투자증권 발행 ELW는 총 1835종목으로 ELW 발행 증권사 중 가장 많은 종목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ELW는 기초자산 주식이나 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것으로 주식이나 지수를 직접 매수하는 것에 비해 적은 금액으로 투자가 가능하다.

ELW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금융투자연구원 온라인 사이트에서 ELW 투자자교육을 이수하고 기본예탁금 1500만 원(신규고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한국투자증권은 ELW 전용 홈페이지에서 ELW 거래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주식 ELW 8~10종목을 엄선하여 1주일 치의 시간 별 ELW 예상가 테이블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전일 종가 기준 ELW 탑픽 종목, 전일 글로벌 증시 마감 및 당일 주요 이슈 등 투자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