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B자산운용,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 선봬
스크롤 이동 상태바
KTB자산운용,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 선봬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증권시장 상장 주식형 ETF 투자…재간접형 펀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KTB자산운용
©KTB자산운용

KTB자산운용은 18일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된 주식형 ETF에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B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번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는 미국 증권시장에 상장된 미국 주식형 ETF에 투자한다. 시장상황에 따라 ETF 투자비중을 50%~100% 범위 내에서 조정하고, 환율 변동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각 통화별로 외화표시 자산에 대해 약 90%~100% 수준으로 환헤지 전략을 구사한다.

또한 펀드는 핵심 포트폴리오와 다양한 테마에 선별 투자하는 위성 포트폴리오로 구성된다. 핵심 포트폴리오는 S&P500지수의 성과를 상회하는 것을 목표로 모멘텀, 밸류, 배당 등 전통적인 스타일의 ETF에 투자한다. 위성(Satellite)포트폴리오는 헬스케어, 5G, 온라인 소비 등 미래 가치가 있는 산업에 투자한다.

이와 함께,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는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의 인공지능 엔진을 활용한다.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는 국내 최초로 AI 기술을 활용한 시스템을 통해 자체 제작한 ETF를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시킨 핀테크 AI 회사로, 국내외 대형 금융사에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KTB자산운용은 크래프트의 인공지능 엔진을 활용해 ETF 투자 매력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단기적으로 빠른 움직임을 나타내는 테마를 포트폴리오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권정훈 KTB자산운용 멀티에셋투자 본부장은 "실시간으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테마 ETF를 발빠르게 투자할 수 있다며 구조적 성장이 가능한 다양한 테마에 선별적으로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KTB글로벌테마AI셀렉션펀드는 KTB투자증권에서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