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2021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참가 기업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생명, ‘2021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참가 기업 모집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1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T 기반 사회적 가치 창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멘토링 등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교보생명
©교보생명

교보생명은 19일 '2021 세상에 임팩트를 더하자, 업(UP)'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재단법인 홍합밸리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아동, 청소년 등 미래세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기반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방식이다. 이와 관련, 교보생명은 지난 2018년부터 홍합밸리와 손잡고 디지털이 결합된 새로운 사회공헌모델인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ICT 기반의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를 핵심사업으로 하는 스타트업을 선발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유엔(UN)의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ICT로 이행하고 아동, 청소년 등 미래세대를 위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다. 다음달 11일까지 '홍합밸리 엑셀러레이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교보생명은 서면평가, 대면평가 등 절차를 거쳐 오는 5월 참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1년 동안 법무, 투자, IR, 마케팅 등 멘토링 프로그램은 물론, 그로스해킹, 사회적자본, 사업계획서 작성 등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상주하며 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코워킹스페이스를 지원하고, 중간평가, 데모데이 등을 통해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엔젤투자자 등에게 기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교보생명 관계자는 "임팩트업은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사회적 배려대상에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혜자의 자기성장을 돕고 사회도 함께 발전하는 사회공헌활동"이라며 "이를 통해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임팩트투자의 선순환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