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인디 게임 개발 페스티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인디 게임 개발 페스티벌  개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1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영웅 ‘아타락시아’ 업데이트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1’ 글로벌 사전 예약 돌입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서비스 4주년 기념 이벤트 오픈
넷마블, ‘세븐나이츠’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클럽전 강화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페스티벌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인디 게임 개발 페스티벌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페스티벌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기존에 참가자 위주로 진행됐던 게임잼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게임잼의 진행 과정을 생방송으로 중계하고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진행된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은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약 48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처음 만나게 되는 총 105명의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완성하기 위한 뜨거운 여정에 돌입한다. 행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을 각 팀별로 자유롭게 의사소통 채널을 설정하고 소통하며 게임을 완성시켜 나가게 된다. 스토브 인디는 사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진행 방식을 안내하고 티셔츠, 명찰, 야식 박스를 배송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마쳤다.

더불어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소통 과정에서의 불편함과 팀들의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전체 게임잼 진행 기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스토브 인디 공식 유투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참가자들은 언제든 방송을 통해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방송을 통해 △라이브 요가 세션 △다양한 사연을 소개해주는 ‘라디오스타’ △각 팀별 영상 인터뷰 등 재충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특히 라이브 방송의 모든 콘텐츠를 일반 시청자들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해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축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시청자들은 자신의 사연을 ‘라디오스타’ 프로그램에 응모하거나 방송 중간에 진행되는 실시간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게임잼에 관련해 궁금한 점도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자유롭게 문의 가능하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이날 "게임잼이라는 행사가 ‘모르는 사람과 게임을 만드는 시간’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더 많은 분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 지난 행사에서 부족했던 점을 보완하고 규모도 더 키워 질과 양 모두 발전된 게임잼이 되도록 노력했다"라며 "스토브 인디에서는 창작자 지원을 위해 게임잼,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영웅 ‘아타락시아'를 19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신규 영웅 ‘아타락시아’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궁극의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의 신규 영웅 ‘아타락시아'를 19일 업데이트했다.

‘아타락시아’는 섀도우 아레나의 20번째 영웅으로 돌진, 회피, 파괴에 특화된 공격형 캐릭터다. 무기 ‘태도’를 사용해 순간적으로 빠르게 적에게 접근해 강력한 공격 기술을 넣을 수 있다. 높은 회피 능력까지 보유해 공격을 피하거나 상대방의 퇴로를 차단할 수 있다.

주요 기술로 마법검을 5개 소환해 주변에 접근한 상대를 자동으로 추적하여 타격하는 ‘타락의 가시’, 장미의 정원으로 장벽을 만들어 적에게는 피해를 입히고 아군에게는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장미의 정원’이 있다.

또한 아타락시아 업데이트를 기념해 전용 신규 스킨 ‘로자 카시스’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섀도우 아레나에 4월 1일까지 7일만 접속하면 누구나 수령할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MLB 퍼펙트 이닝 2021(MLB Perfect Inning 2021)’의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1’ 글로벌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MLB 퍼펙트 이닝 2021(MLB Perfect Inning 2021)’의 출시를 앞두고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는 게임빌과 공게임즈(대표 공두상)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2014년 이후 여덟번째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를 이어가며 글로벌 대표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도미니카공화국, 멕시코, 일본, 대만 등 야구 인기 지역에서도 흥행 속에 서비스 중이다.

게임빌에 따르면 이번 사전 예약은 출시 전까지 MLB의 본고장인 미국을 비롯해 한국, 대만, 일본 등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2021시즌을 맞아 새롭게 메인 모델로 선정된 ‘클레이튼 커쇼’의 ‘하이라이트 카드’와 ‘프라임 레전드 드래프트’, 핵심 재화인 ‘다이아’ 2021개, ‘최상급 장비티켓’ 21개 등 역대급 대규모 보상을 지급한다. 이 게임의 메인 모델, 클레이튼 커쇼는 MLB 올스타 8회, 사이영상3회 수상에 빛나는 메이저리그의 정상급 투수로 LA다저스에서 활약하고 있다.

‘MLB 퍼펙트 이닝 2021’은 올시즌 신규 로스터 등 실제 메이저리그의 다양한 변경사항을 반영해 더욱 현실감 넘치는 플레이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배틀’ 콘텐츠를 개선하여 ‘PvP 리그’를 오픈하고, 시스템 개편을 통해 게임성을 끌어올려 글로벌 유저들에게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는 게임빌과 공게임즈(대표 공두상)가 손잡고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야구 게임이다. 2014년 이후 여덟번째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를 이어가며 글로벌 대표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도미니카공화국, 멕시코, 일본, 대만 등 야구 인기 지역에서도 흥행 속에 서비스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서비스 4주년 기념 이벤트를 19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서비스 4주년 기념 이벤트 오픈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펍지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서비스 4주년 기념 이벤트를 19일 오픈했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4번째 생일을 맞아 이용자에게 특별한 경품과 총기 스킨, 이모트 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오는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출석을 인증받으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하루 100 명을 추첨하는 방식으로 최후의 1인을 상징하는 1등 당첨자에게는 배틀그라운드의 다양한 굿즈와 경품이 증정되고, 99명의 당첨자에게는 치킨 기프티콘(BBQ 황금 올리브 치킨 세트)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25일까지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4주년 기념 스펙트럼 솔루션 M416 & 스쿼드 태그 후드 스킨’ 아이템을, 25일부터 4월 1일 사이에 미션을 완료하면 ‘4주년 기념 승리 댄스 이모트’를 지급한다.

이 외에도 4월 1일까지 게임 내에서 그래피티 공모전 수상작 중 하나를 촬영해 SNS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머니 1천 G코인을 제공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서비스 7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기 영웅 중 하나인 ‘태오’가 신화 각성을 하여 보다 강력한 영웅으로 거듭났다. 심연에서 위험에 처한 에실라를 구하기 위해 신화 각성을 하게 된 ‘태오’는 적 전체에게 관통 물리 피해를 세 번 입히고 대상의 턴제 버프를 3턴 감소시키는 ‘단악격풍참’ 스킬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만 해도 ‘7,000루비’를 획득할 수 있는 ‘7주년 기념 특별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고, 5월 두 번째 업데이트 전까지 ‘(구)세븐나이츠 선택권’, ‘불사의 반지’, ‘스페셜 영혼 전수권(2개)’, ‘스페셜 영혼 조각’ 등을 모두 얻을 수 있는 ‘7주년 기념 특별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오는 24일까지 매일 핫타임이 적용되는 ‘풀타임 핫타임 이벤트’를 개최하고, 31일까지는 각종 콘텐츠 클리어 후 업적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장비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협동 콘텐츠 ‘클럽전’의 재미 요소를 강화할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클럽전 강화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가 협동 콘텐츠 ‘클럽전’의 재미 요소를 강화할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사커스피리츠’는 역동적인 축구 경기를 실시간 턴제로 즐길 수 있는 축구 카드 RPG다. 판타지적인 스토리 배경과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또한, 실제 축구와 같은 경기 방식에 적용될 다양한 포지션의 선수 카드의 수집 및 육성의 재미를 선사하며 오랜 시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의 클럽을 가리기 위한 ‘클럽전’의 경기 운영 방식이 대폭 개편됐으며, 승패를 가를 수 있는 미션의 다양성도 확대했다. 먼저, 상대 스타디움의 공략에 있어 아군 클럽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게 됐음은 물론 대전 기간도 방어덱을 배치하는 주말을 제외한 모든 일정동안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단일화된 미션에서 벗어나 매 경기마다 한층 다양한 미션을 부여해, 달성 결과에 따라 획득한 포인트의 합산으로 클럽전의 순위를 결정하는 시스템이 추가됐다. 유저들이 획득한 총 포인트의 합에 따라 클럽전의 순위가 결정되기 때문에 전략적인 미션 공략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플레이가 더욱 중요해졌다.

이 밖에도 사커스피리츠 최초 두가지 액티브 스킬을 보유한 어시스터 포지션의 L등급 신규 선수 ‘티폰’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그동안 한시적 이벤트로 선보였던 픽업/커스텀 뽑기 스피리얼 2배 이벤트를 정식 콘텐츠로 편입하면서 선수 성장에 필요한 육성 재료를 더욱 손쉽게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사커스피리츠’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간단한 참여 만으로 각종 보상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들에게 다양한 포지션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일반 뽑기’ 11회 무료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와 더불어 필수 육성 재료인 ‘스피릿 코어’ 등 인기 아이템을 출석할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티폰의 14가지 선물 이벤트’도 함께 마련해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