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오쇼핑, ‘소중한 이야기’ 책자 발간…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LIVE’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오쇼핑, ‘소중한 이야기’ 책자 발간…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LIVE’ 강화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오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를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 3월부터 1년 간 '소중한 이야기' 캠페인을 진행, 협력사와의 상생 스토리를 담은 책자를 발간한다고 22일 밝혔다. ⓒCJ오쇼핑
CJ오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를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 3월부터 1년 간 '소중한 이야기' 캠페인을 진행, 협력사와의 상생 스토리를 담은 책자를 발간한다고 22일 밝혔다. ⓒCJ오쇼핑

CJ오쇼핑, '소중(小中)한 이야기' 1주년 맞아 책자 발간

CJ오쇼핑은 중소기업 협력사를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 3월부터 1년 간 '소중한 이야기' 캠페인을 진행, 협력사와의 상생 스토리를 담은 책자를 발간한다고 22일 밝혔다.

소중한 이야기는 소(小)상공인과 중(中)소기업의이야기를 들려드린다는 의미이며, CJ오쇼핑의 소중한 파트너를 소개한다는 뜻도 담고 있다. 회사 대표 제품 광고물을 제작해 신문광고 및 TV CF로 노출했고, 기업 성장 과정을 자세히 소개해주는 CEO인터뷰는 언론 매체를 통해 소개했다. 일반 소비자가 친숙하게 느끼는 블로그, 유튜브 등의 디지털 콘텐츠까지 제작해 CJ오쇼핑 기업 공식 채널에 게재했다. CJ오쇼핑 홍보를 담당하는 커뮤니케이션팀이 캠페인을 기획하고 1년 간 실행했다.

올해 3월엔 소중한 이야기 시즌 2를 시작했다. 협력사 선호도가 높은 △신문 지면 광고 △CJ오쇼핑 기업블로그 콘텐츠외에 온라인 홍보에 효과적인 △기업대표 상품 보도자료 배포까지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시즌 2에서는 무료 홈쇼핑 방송 '1사 1명품', '1촌 1명품' 외 기타 CJ오쇼핑 대표 상생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선발 대상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CU, 無라벨 생수 매출 78% 급증

CU는 무라벨 생수 HEYROO 미네랄워터(500ml)를 출시한 이후 약 한 달(2/25~3/20)간 생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해당 제품의 매출이 전년 대비 무려 78.2%나 급증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생수 전체의 매출이 20.4% 오른 것과 비교하면 약 3.8배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라벨이 부착된 500ml 동일 용량의 기존 NB상품들의 매출 신장률을 보더라도 A생수 14.6%, B생수 25.0%, C생수 29.3%에 그친 것과는 큰 차이를 보인다.

무라벨 HEYROO 미네랄워터의 인기에 CU의 PB생수 매출은 전년 보다 33.8% 뛰었고 특히, 전체 생수에서 차지하던 매출 비중도 작년 20.5%에서 올해 26.8%까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케아 코리아, '더 낮은 새로운 가격'의 홈퍼니싱 제품·서비스 제공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는 홈퍼니싱 제품과 서비스를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오는 31일부터 40여 개 제품과 주방 및 욕실 설치 서비스에 '더 낮은 새로운 가격'(New Lower Price)을 적용해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케아 코리아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집에서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 40여 개 제품에 대해 더 낮은 새로운 가격을 제공한다. 대상 제품으로는 △리사보(LISABO) 책상 △힐라레드(HILLARED) 의자패드 등 지속가능한 생활을 도울 수 있는 제품들과 △테르나뷔(TÄRNABY) 탁상스탠드 △피엘보(FJÄLLBO) TV장식장 등 홈퍼니싱 액세서리와 수납 솔루션 제품들이 포함된다. 더 낮은 새로운 가격이 적용된 전 제품은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몰과 전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GS25, 음식물 쓰레기 '제로'화 추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주)순풍가와 손잡고 2월부터 진행해 온 '미생물 분해를 통한 소멸식 음식물 처리기'(이하 소멸식 처리기)의 운영 테스트를 마치고 음식물 쓰레기 '제로(zero)'화 프로젝트에 본격 돌입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GS25가 지난 2월 17일부터 3월 18일까지 30일 간 직영점에서 소멸식 처리기를 운영 테스트한 결과, 음식물 쓰레기의 양은 95% 이상 줄고 처리 비용은 기존 대비 절반 수준인 리터(L) 당 약 100원에서 약 55원으로 줄어들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GS리테일은 4월부터 범위를 더 넓혀 10곳의 GS25 가맹점에서 추가 테스트를 진행한 후, 이르면 5월부터 본격적으로 도입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GS25의 배출 용량에 맞는 기기의 개발도 협의 중이다.

홈앤쇼핑, 라이브 커머스 '팡LIVE' 확대 강화

홈앤쇼핑은 지난 17일 19시 30분 '팡LIVE'에서 진행된 '소니 A1 디지털카메라' 신제품 론칭 방송이 방송 1분만에 800만 원 고가라인은 매진, 방송 1시간동안 약 1억 매출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방송은 홈앤쇼핑 이정현 모바일 상품팀장이 출연해 평소 카메라 동호회에서 갈고 닦은 노하우를 뽐내며 시청자들의 공감과 한정수량 선착순 구매에 직접 참여했다. 팡LIVE 방송은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팡LIVE 탭에서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이에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상품, 수산물 현지 상품, 협력사 매장, 제조사 공장 등을 현장에서 소개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팡LIVE를 강화한다는 포부다.

코리아센터 플레이오토, 온라인 수출대행사업 수행기관 선정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자회사 플레이오토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2021년 온라인 수출대행사업에서 신남방(동남아)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수출대행사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주관으로 글로벌 쇼핑몰 판매 경험이 풍부한 수행 전문기관을 통해 참여기업 및 경쟁력 높은 상품을 발굴해 수출 전 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수행기관 선정으로 플레이오토는 15억 원 이상의 수출실적 달성을 목표로 동남아 시장에 진출을 원하는 150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큐텐(Qoo10) 등에 상품 등록부터 번역, 수출입통관, 고객관리(CS), 마케팅, 배송까지 업무 전반을 지원한다. 신남방 지역에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다음달 15일까지 플레이오토 또는 고비즈코리아(GobizKOREA) 홈페이지에 마련된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