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KT, 배당-자회사 부상 전망”
스크롤 이동 상태바
[특징주] “KT, 배당-자회사 부상 전망”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2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투자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3만 5000원”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최근 3개월간 KT 주가변동 현황 ©네이버 금융 캡처
최근 3개월간 KT 주가변동 현황 ©네이버 금융 캡처

하나금융투자가 KT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주가를 3만 5000원으로 유지했다.

23일 KT는 전거래일보다 150원 오른 2만 6650원에 장 시작해 오전 9시 19분 현재 전일대비 150원(0.57%) 상승한 2만 6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김홍식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투자의견·목표주가 이유에 대해 "1분기부터 높은 이동전화 ARPU와 더불어 영업이익 성장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이익 모멘텀이 출현하고 있음에도 현 가격 투자 시 높은 기대배당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케이뱅크와 더불어 향후 설립이 기대되는 미디어 컨트롤타워까지도 IPO를 추진할 가능성이 존재하다"면서 "인건비 통재, 부실 자회사 정리 등 경영진이 수익성 위주 정책을 지속하는 양상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주총 이후 KT의 주가 전망은 밝다"면서 "스카이라이프와 현대HCN 간 합병 승인이 난 상황에서 본사 미디어 조직을 합치는 절차를 거칠 전망인데, 장기적으로 IPO까지 염두에 둔다면 기업가치 재평가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1분기 실적 시즌을 맞이해서 KT는 또 한번 의미있는 주가 상승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면서 "올해 대표적인 실적 호전주임과 동시에 절대 저평가 주식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강한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