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가맹점주 크리에이터 선발…공영쇼핑, ‘열려라 꽃길 제주특집전’ 특별 생방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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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CU, 가맹점주 크리에이터 선발…공영쇼핑, ‘열려라 꽃길 제주특집전’ 특별 생방송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24 09: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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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농협과 공동으로 기획한 '성주참외'(6입 박스)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농협과 공동으로 기획한 '성주참외'(6입 박스)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농협과 '성주참외' 판매

이마트24는 농협과 공동으로 기획한 '성주참외'(6입 박스)를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성주참외는 10브릭스 이상의 당도와 333g 이상 크기의 '특'등급 상품이다.

6입 1박스 가격은 3만 원이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4월 1일~7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인 1만5000원에 판매하며, 4월 8일~30일까지는 33% 할인된 2만 원에 판매한다.

성주참외는 낱개 구매도 가능하다. 4월 1일~7일까지는 2개 5000원, 4월 8일~30일까지는 3개 1만 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청송 보조개 사과(4입/3900원)도 선보인다. 보조개 사과는 맛이나 선도에는 일반 사과와 차이가 없지만, 약간의 흠이 있어 알뜰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상품이다.

CU, 가맹점주 크리에이터 선발

CU는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유튜브 채널 운영에 관심이 많은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CU 가맹점주 유튜버'를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CU 가맹점주 유튜버로 선발된 이들은 앞으로 3개월간 △편의점 브이로그(VLOG) 공유 △점포 운영 노하우 전달 △상품 및 서비스 소개 △창업 후기 및 운영 에피소드 공개 등의 다양한 주제로 구독자들과 소통하게 된다.

총 5명을 뽑는 이번 모집에는 6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려 무려 12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CU는 가맹점주 유튜버의 활동 내역과 구독자 반응 등을 모니터링해 분기별로 새로운 유튜버를 지속적으로 선발, 육성할 계획이다.

GS25, 4월 고객 보이스피싱 예방 테마 활동 진행

GS25는 대화형 AI '챗봇지니'를 2018년 도입한 이후, 2021년 3월 현재 4만3000명의 점포 근무자를 대상으로 업무 교육 진행 및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GS25에서 운영하는 챗봇지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AI(인공지능) 대화형 업무 지원시스템이다. 점포 근무자가 반값택배, 와인25플러스 등 서비스 상품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면 채팅창을 통해 관련 내용을 질문해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아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주요 기능은 △신규 근무자 교육 지원 △최신 신상품(서비스상품) 안내 △긴급 공지 사항 알람 기능 등이다.

오는 4월부터 챗봇지니는 경찰청이 지정한 '사이버범죄 예방의 날'(4월 2일)을 맞아 한달 동안 보이스피싱 예방교육을 메인 테마 활동으로 진행한다. 편의점에서 판매 하는 편의점 캐쉬, 게임 상품권 등의 비정상적인 판매, 특이 연령대의 구입 등 사례 안내를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진행 할 것이다.

공영쇼핑, '열려라 꽃길 제주특집전' 5시간 특별 생방송

공영쇼핑은 오는 25일 제주 대표먹거리 및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열려라 꽃길 제주특집전'을 5시간 편성해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돕고, 공영쇼핑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제주 청정 먹거리를 알리기 위해 준비했다.

제주특대은갈치(10시30분/6만9900원)는 채낚기로 한 마리씩 잡아 올린100% 자연산 제주 은갈치다. 7마리 분량을 손질해 300g씩 개별 진공포장해 보관과 조리가 간편하다.

귤로장생 천혜향 4.5kg(15시40분, 3만7900원)은 제주농협이 직접 계약 재배해 수매부터 출하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관리하는 제주 대표 감귤브랜드 상품이다. 제주 산지직송으로 신선하며 강제착색, 강제후숙 등 인위적인 작업을 하지 않은 특등급 상품이다.

제주 꾸러미 채소모음(18시 40분/3만900원)은 청정 제주지역에서 직접 기른 제주 흙당근·탐라감자·비트를 각 3kg씩, 총 9kg로 구성했다.

롯데하이마트, 굿윌스토어에 가전·임직원 물품 기증

롯데하이마트는 24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에 5000만 원 상당의 가전과 임직원 물품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개인이나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가공·판매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롯데하이마트가 기증한 물품은 전국 10개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장애인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롯데하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일환으로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장애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9월에도 물품 기증 행사 진행하는 등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야놀자, KT에스테이트와 프롭테크 스타트업 '트러스테이' 설립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는 KT그룹 전문부동산기업 KT에스테이트와 프롭테크 스타트업 '트러스테이'(Trustay)를 설립했다고 24일 밝혔다.

트러스테이는 '신뢰'(Trust)와 '머물다'(Stay)의 합성어로, 양사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결합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주거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프롭테크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트러스테이를 통해 글로벌 1위 클라우드 기반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솔루션 기업인 야놀자의 기술력을 프롭테크 분야로 확장한다. 기존에는 호텔 위주로 적용됐던 클라우드 기반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 기술을 주거로 확대해 임대주택 운영 비용을 낮추고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 KT에스테이트는 기업형 임대주택 선두기업으로서 쌓아온 주거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트러스테이의 신규 주거 비즈니스 모델에 접목해 중소형 주거 자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품질 강화에 나설 전망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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