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바디프랜드, 뱅앤올룹슨 스피커 탑재 안마의자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바디프랜드, 뱅앤올룹슨 스피커 탑재 안마의자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2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매직은 한국능률협회(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SK매직
SK매직은 한국능률협회(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SK매직

SK매직,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9년 연속 1위 선정

SK매직은 한국능률협회(KMAC)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해당 부문별 1위 선정과 함께 매년 공표하고 있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총 3개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993년부터 식기세척기 사업을 시작한 SK매직은 올해에도 시장 1위답게 최고점을 기록하며 19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바디프랜드, 뱅앤올룹슨 스피커 탑재 안마의자 출시

바디프랜드는 오디오 기업 뱅앤올룹슨(Bang & Olufsen)과 손잡고 뱅앤올롭슨의 오디오 스피커를 탑재한 안마의자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출시 예정인 '퀀텀' 모델을 포함한 안마의자 제품을 통해 고품질의 사운드를 제공하고자 뱅앤올룹슨과 스피커 개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뱅앤올룹슨은 1925년 덴마크 스트루어(Stuer)에서 설립된 고급 오디오 브랜드로, 100년 가까운 기간동안 오디오 기술의 경계를 넓히며 음향 혁신의 선두에 서 있는 회사다.

양사 협업의 첫 작품이자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안마의자 퀀텀은 올 상반기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퀀텀의 스피커 그릴은 바디프랜드와 뱅앤올룹슨의 전문 디자이너가 협업해 디자인해 절제된 스타일이 돋보인다. 또한 AI 음성인식 기술, 톤 터치(Tone Touch) 기능 등을 통해 고품질의 사운드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어 제품의 가치를 한층 높였다.

신일, 중앙아시아 지역 수출 쾌조…원통형 전기 히터 수출 물량 2년새 262% ↑

신일전자(이하 신일)는 중앙아시아 일대 판로 개척에 성공하면서, 올해 부탄에 수출한 전기 히터 제품(SEH-2800CAB) 수출 물량이 2년 사이 262% 늘었다고 25일 밝혔다.

신일은 해외 계절가전 시장 개척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우수한 품질의 자사 제품을 중심으로 수출을 진행해 오고 있다. 중앙아시아 시장 수출을 확대를 위해 부탄 시장을 첫 발판으로 삼았으며, 2019년부터 자사 원통형 카본 전기 히터 수출을 본격화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히말라야 동쪽 산맥에 있는 부탄은 고산지대의 특징인 서늘한 기후로 인해 전기 히터 제품의 수요가 높은 나라 중 하나다. 신일은 국내 계절가전 시장에서의 판매 노하우를 토대로 부탄 현지의 날씨와 생활습관에 알맞은 수출 품목을 선정 및 판매한 결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관련 제품은 현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이번 성과를 계기로 인근 중앙아시아 지역인 네팔과 인도 등으로도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청호나이스 정수기, 카카오톡 채널서 구독 서비스 시작

청호나이스는 카카오톡 채널에서 자사 제품 렌탈을 신청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제품군 총 13종이며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청호나이스는 카카오사와 업무 협약을 통해 카카오가 파트너사에 제공하는 기업자원관리 플랫폼(SSP)을 활용 자사 제품을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소개하게 됐다. 이를 통해 기존 '청호 플래너'(고객방문 서비스 전문가), 콜센터 등을 통한 제품 구매신청 외에 모바일을 통한 유통채널도 확대하게 됐다.

카카오톡 이용 고객은 검색창에 청호나이스 검색 후 채널추가를 하면 청호나이스의 다양한 상품 및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렌탈 계약이 바로 이뤄지기 때문에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계약 내용 조회 및 정기 결제 안내 등 제품 구독에 필요한 정보도 알림으로 받아 볼 수 있다.

코웨이, 방탄소년단 슬립케어 매트리스 광고 온에어

코웨이는 방탄소년단을 모델로 한 '슬립케어 매트리스' 광고를 온에어 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코웨이 글로벌 브랜드 모델로 발탁된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이번 광고는 '방탄소년단은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에서 잘 잡니다'라는 콘셉트를 내세우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 제품 특징을 방탄소년단의 모습과 함께 보여줘 주목도를 크게 높였다.

이번 광고에서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코웨이 슬립케어 매트리스에서 편안하고 건강한 수면을 취하는 모습을 자연스럽게 보여준다. 여기에 수면의 질을 높여주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주는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와 탑퍼 무상 교체 서비스를 교차해 보여주며 슬립케어 매트리스만의 특장점을 임팩트 있게 전달한다. 이번 슬립케어 매트리스 광고는 TV, 유튜브, IP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