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공영쇼핑, 콜센터 IT시스템 이원화 구축 완료…현대리바트, '레이저 엣지 기술'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공영쇼핑, 콜센터 IT시스템 이원화 구축 완료…현대리바트, '레이저 엣지 기술' 도입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3.2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락앤락,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밀폐용기·주방용품 1위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밀폐용기 부문 18년, 주방용품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락앤락은  밀폐용기 부문에서 지퍼락과 글라스락 등 2, 3위 브랜드와 압도적인 점수 차로 1위를 차지했다. 시장 장악력을 나타내는 인지 파워, 소비자와 브랜드 간 관계성을 보여주는 로열티 파워 모두 소비재 1위 브랜드 평균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나 락앤락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락앤락은 1998년 4면 결착 밀폐용기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내열유리, 도자기, 친환경 신소재 트라이탄, 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소재와 중공형 실리콘, 적층 기능 등 차별화된 기술을 적용하고, 1인 가구용, 이유식용, 나들이용 등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꾸준히 확대 출시하며 소비층을 넓혀 왔다.

공영쇼핑, 콜센터 IT시스템 이원화 구축 완료

공영쇼핑은 서울 상암과 가산 IDC(인터넷데이터센터) 두 곳에 콜센터 IT시스템을 지리적으로 이원화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어느 한 곳에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24시간 중단 없이 콜센터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공영쇼핑은 지난해에만 신규가입고객 450만 명을 유치, 증가한 고객 수요를 소화하기 위해 회선도 늘렸다. 자동주문 회선은 기존 1020회선에서 300회선 증가한 1320회선, 상담원 회선은 기존 330회선에서 100회선 증가한 430회선으로 늘렸다. 이번 콜센터 IT시스템 이원화와 회선 증설을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GS리테일-한국기상산업기술원, '날씨경영 기반 사회적 가치 실현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은 한국기상산업기술원과 손잡고 '날씨경영 기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민·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개선) 협력모델 조성으로 세밀하고 현장성 높은 기상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가맹경영주의 매장 운영효율을 높이고 매장 내 에너지소비 효율화로 탄소저감에 기여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에 GS리테일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은 상호협력을 통해 실시간 기상정보와 연동 가능한 맞춤형 '날씨경영 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업, 물류, 상품관리 등 전사적 관점에서 날씨경영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진행

BGF리테일은 오는 29일부터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BGF리테일의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는 4년제 대학교 졸업 및 졸업예정자 (2021년 8월 졸업)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직군 △경영지원직군 △재경지원직군 △전략기획직군 △상품운영직군 △전문직군(IT)으로 나뉘며 채용 규모는 00명이다.

BGF리테일의 채용 과정은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현장 실습 △최종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시국에 맞춰 인적성검사를 비롯한 모든 면접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지원자들에게 보다 원활하게 채용 관련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채용 홈페이지를 오픈한다. 홈페이지에서는 BGF리테일의 경영이념부터 HR팀 채용 담당자가 직접 답변한 Q&A 등 BGF리테일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현대리바트, '레이저 엣지 기술' 도입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독일 가구·목재 설비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인 '호막'(HOMAG)사와 협업해 가구 마감을 위한 '레이저 엣지 기술'을 주요 제품에 적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를 위해 회사 측은 호막(HOMAG)사의 레이저 싱글 엣지 벤더 장비를 올 초 도입했으며, 주방가구 및 가정용 가구 주요 제품의 도어 마감에 레이저 엣지 기술을 우선 적용한 뒤 전 제품으로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레이저 엣지 기술은 가구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EVA 본드 접착 방식' 대비 운영 비용이 세 배 이상 높지만 내구성 등 마감품질이 매우 뛰어난 게 특징이다. 가구용 목재의 절단면 마감 부위의 내열성(耐熱性) 및 내수성(耐水性)이 뛰어나, 기존 EVA 본드 접착 방식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접착제 노출이나 변색, 오염, 강도 저하 등을 보완할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