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저즈오브더코스트,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 모바일’ 글로벌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저즈오브더코스트,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 모바일’ 글로벌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25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저드오브더코스트 제공
위저즈오브더코스트(Wizards of the Coast)가 25일(한국시간 기준)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이하 MTG 아레나)’ 모바일 버전을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한국 포함 글로벌 출시했다. ⓒ위저즈오브더코스트 제공

해즈브로(Hasbro) 자회사이자 세계 최초의 전략 트레이딩 카드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 개발사 위저즈오브더코스트(Wizards of the Coast)가 25일(한국시간 기준) ‘매직: 더 개더링 아레나(이하 MTG 아레나)’ 모바일 버전을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한국 포함 글로벌 출시했다.

전세계 플레이어는 모바일 앱을 무료로 다운받아 어디서나 MTG 아레나 컬렉션을 관리하고 강화하며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모바일, 태블릿, 윈도우PC, 맥(Mac)OS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크로스 플랫폼 지원으로 PC와 모바일 두 플랫폼 모두에서 같은 계정으로 게임 가능하다.

최근 출시된 칼드하임을 비롯한 MTG 아레나 카드 세트 및 포맷, 이벤트, 덱(deck) 구성은 모두 모바일 및 태블릿 기기와 호환된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위저즈 계정으로 기존 MTG 아레나 컬렉션에 액세스해 플랫폼에 관계없이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게임할 수 있다. 모바일 및 태블릿용 MTG 아레나는 작은 화면에서도 게임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터치스크린과 여러 동작 제어 기능이 적용됐다.  

크리스 차오(Chris Cao) 위저즈오브더코스트 책임 프로듀서는 이날 "많은 플레이어와 팬, 헌신적 커뮤니티 덕분에 MTG 아레나는 그 동안 눈부신 성장과 인기를 얻을 수 있었다. 새로운 플랫폼과 경험을 통해 MTG 아레나를 발전시키는 과정에 그들이 보여준 열정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라며 "새로 출시된 MTG 아레나 모바일을 통해 플레이어 누구나 장소와 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