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GWM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실시…미래에셋증권, 패밀리오피스 리뉴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GWM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실시…미래에셋증권, 패밀리오피스 리뉴얼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2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GWM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실시

한국투자증권은 초고액자산가 자산관리조직 GWM(Global Wealth Management)에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GWM은 자산 30억 원 이상 초고액자산가의 글로벌 투자 관리를 위해 지난해 신설한 조직이다. 개인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글로벌 시장의 금융상품을 선별해 제시하는 등 특화된 서비스와 전용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부동산 관련 펀드를 출시한 바 있다. 

또한 GWM은 고객의 부동산 투자까지 지원하기 위해 공식적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시작했다. 부동산 투자자문은 금융투자협회의 인가를 받은 전문인력이 부동산 가치 및 상품에 대한 정보와 투자판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김규정 자산승계연구소장과 안성용 부동산팀장 등 시장분석 및 자문 전문가가 직접 나서 컨설팅을 진행한다. 전문가 상담을 받은 후 자문계약을 체결해 실제 거래 및 임차 관리 등 부동산 투자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개인고객그룹장 김성환 부사장은 "금융자산은 물론 부동산자산까지 국내외를 커버해야 하는 고액자산가의 투자관리는 전문가의 자문이 필수"라며 "GWM은 고객의 글로벌 투자를 위해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H투자증권, NH슈퍼스톡마켓 오픈…"MZ세대 타겟"

NH투자증권은 26일 팝업 스토어 'NH슈퍼스톡마켓'을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최근 증권사 신규 고객으로 급격히 유입되고 있는 MZ세대들이 브랜드 가치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NH슈퍼스톡마켓은 여의도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위치하며, 오는 5월 9일까지 약 6주 간 운영될 예정이다. 이 기간 방문하는 고객들은 슈퍼마켓 컨셉의 공간에 전시된 주식 종목을 쇼핑 하듯이 장바구니에 담아 구매하는 이색 경험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입장과 동시에 모의투자 전용 앱이 설치된 휴대폰을 제공하며, 전시된 종목명 옆에 비치된 NFC카드를 태그해 해당 종목을 구매하고, 시드머니 1억 원 이내로 모의투자를 완료하면 된다. 응모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에코백을 무료로 증정하며, 주간 수익율 상위 고객 대상으로 6주간 총 60명을 선정해, 현대백화점 상품권 10만 원을 제공한다.

아울러 전시돼 있는 종목에 대한 개별적인 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은 안쪽에 별도로 준비돼 있는 화상상담부스를 이용해 비대면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화상상담 이용 가능 시간은 평일 13시부터 19시, 주말 오전 10시30분부터 19시(점심시간 13-14 제외)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전시 공간은 고유의 브랜드 색상인 블루, 옐로우 컬러에 생동감을 강조해 MZ세대의 눈길을 끌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이와 함께 NH투자증권의 브랜드 슬로건 등을 활용한 포토존도 조성하여 브랜드 홍보 수단으로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내부 사진과 해시태그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에게는 마그넷을 사은품으로 제공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NH투자증권 WM사업부대표 김경호 전무는 "팝업스토어 NH슈퍼스톡마켓을 통해 비대면 문화 확산 속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화상 상담서비스 등 증권사가 고객을 만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싶었다"며 "투자가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친숙하면서도 접근하기 쉬운 문화가 될 수 있도록, 투자 활동을 통해서 삶의 목표를 이루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래에셋증권, 패밀리오피스 리뉴얼

미래에셋증권은 26일 '패밀리오피스'를 리뉴얼했다고 밝혔다. '패밀리오피스'는 지난 2011년 증권업계 최초로 제공했던 토털 VIP서비스다. 

새롭게 단장한 미래에셋증권 패밀리오피스는 자문에서 끝내지 않고 해결까지 돕는 VIP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업승계 및 상속, 신탁 등에 강점이 있는 법무법인 가온, 중소기업 M&A 관련 경쟁력 있는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한국M&A거래소와 MOU를 맺었으며 법무법인 및 회계법인 등과 같은 10여개 이상의 전문 외부기관들과 MOU를 추가적으로 진행 중이다.

또한 순차적으로 해외부동산 직접투자에 관한 컨설팅 및 자문, 자산가들이 관심 있어하는 예술작품과 미술품, 요트 등에 대한 자문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법인 등과도 MOU를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기존 미래에셋증권 패밀리오피스는 △글로벌 자산배분 △상속설계 △부동산 토탈 △TAX 플래닝 △가업승계 △국내·외 법률자문 등 6가지 분야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이러한 사항들을 투자전문가는 물론 변호사, 세무사, 부동산 전문위원 등을 비롯한 20여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아울러,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담 리서치센터장 출신의 구용욱 상무를 중심으로 7명의 전문가들로 이뤄진 패밀리오피스 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가업승계, 재산이전과 관련된 정책, 법률, 제도 등을 분석하고 각각의 VIP고객들의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도출하기 위해 별도 연구조직을 구성한 것이다.

패밀리오피스를 총괄하고 있는 VIP솔루션본부 류희석 본부장은 "VIP들에게 꼭 필요하고, 또 향후에 꼭 필요할 수 있는 솔루션 서비스를 시의적절하고 완벽하게 제공하는 것이 미래에셋증권 패밀리오피스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