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하나카드, 공과금 캐시백 이벤트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하나카드, 공과금 캐시백 이벤트 진행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카드,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올해의 광고상 금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워진 가계소비의 부담을 줄이고 알뜰소비족을 위한 공과금 납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 공과금 캐시백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어려워진 가계소비의 부담을 줄이고 알뜰소비족을 위한 공과금 납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앞서 하나카드는 오는 6월 말까지 스쿨뱅킹 자동납부 시 5000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한 하나카드로 초,중,고 학교 납입금(수업료, 교육비, 급식비 등)을 자동이체 신청 후 납부하면 다음달 20일까지 5000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자동납부는 학교에서 배부받은 자동납부 신청동의서를 작성해 학교에 제출 후 하나카드(홈페이지, 모바일앱, 고객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는 오늘 7월 말까지 생활요금 자동납부 시 최대 3만6000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휴대폰요금, 전기요금, 4대보험, 임대료 총 6개 공과금을 하나카드로 자동이체 신청 후 2개월 연속 납부하면 다음달 20일까지 자동납부한 각 공과금별로 6000원씩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의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월 기준 직전 6개월간 하나카드로 생활요금 자동납부 이력이 없는 경우 참여할 수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은 가정이 소비지출에 부담을 느끼고 있어 소소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손님의 요청사항을 꾸준히 살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의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이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올해의 광고상 금상 수상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의 LOCA(로카)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이 한국광고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상에서 온라인/모바일광고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28회째를 맞은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한 해 동안 집행된 광고 캠페인 중에서 TV, 인쇄, 라디오, 온라인/모바일, 옥외/세일즈프로모션, 통합미디어캠페인, 정부 및 공익광고 등 총 7개 부문의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롯데카드의 메인 시리즈 카드인 ‘LOCA’ 광고 캠페인 ‘카드에 미친 사람들’은 영화 같은 연출과 스토리텔링으로 롯데카드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독창적이고 신선하게 표현했다. 유튜브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고, 각 캐릭터 별 스토리를 담은 36편의 후속 광고 영상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플랫폼 특성에 맞게 최적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카드에 미친 사람들’에서는 LOCA의 주요 카드 혜택을 다섯 명의 캐릭터로 표현했다. 마케팅, 수학, 빅데이터 분석, 금융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Team LOCA(팀 로카)’가 지금까지는 볼 수 없었던 최고의 혜택을 제공하는 '선 넘은 카드'를 만드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특히 배우 조정석, 김응수, 김동희, 이주영, 진경을 캐스팅해 각 인물의 특성에 맞는 스토리와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콘셉트로 주목을 받았다. 실제 버스 티저 광고와 예고편을 본 소비자들은 곧 개봉할 영화로 착각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날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롯데카드의 브랜드 가치를 우리만의 방식으로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