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 ‘낚시의 신’ 7주년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 ‘낚시의 신’ 7주년 이벤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29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낚시의 신’의 출시 7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낚시의 신’ 7주년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낚시의 신’의 출시 7주년 기념 인포그래픽을 공개하고 다채로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낚시의 신’은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짜릿한 손 맛을 선사하는 3D 리얼 낚시 게임이다.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많은 글로벌 게임팬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컴투스는 ‘낚시의 신’ 7주년을 맞이해 게임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와 기록이 담긴 인포그래픽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낚시의 신’을 장수 인기 레포츠 게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한 일등공신 조사들의 놀라운 기록이 담겨 눈길을 끌었다.

우선 가장 오랜 기간인 6년 8개월 간 ‘낚시의 신’을 애용해준 3명의 ‘출석왕’ 조사를 뽑아 영상을 통해 공개했다. 또한, 무려 총 63일간 쉬지 않고 게임을 즐긴 조사에게는 ‘철인왕’의 타이틀을 수여했다. 이 외에도 약 132만 마리의 물고기를 수조에 담은 ‘수족관 사장님’, 총 457승 2무 186패를 기록한 ‘백전백승 길드’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기록들이 함께 공개됐다.

컴투스는 이번 7주년을 기념해 그 동안 ‘낚시의 신’과 함께한 글로벌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참여 및 보상 이벤트도 마련했다.

유저들은 ‘빵빵한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28일 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각종 아이템과 총 7000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 후 응모 티켓을 확보하고 100가지 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7주년 기념 코인을 얻어 특별 상점에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두근두근 7주년 꽃피는 봄날’ 이벤트와 복귀 유저들을 위한 ‘스텝업’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6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서비스 6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 레벨이 110까지 확장되며 110레벨 신규 코스튬이 추가됐다. 더불어 최대 장비레벨은 기존 80에서 100까지, 최대 장비 강화 수치는 기존 15에서 20으로 늘어났으며 자신의 주 캐릭터의 레벨을 다른 캐릭터들과 공유할 수 있는 ‘경험의 전당’ 시스템도 함께 선 보인다.

신규 대전 콘텐츠 ‘콜로세움’도 관심을 끈다. 개인 계정에 캐릭터들을 활용해 팀을 구성하는 팀대전 콘텐츠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움직임이 가능해졌다.

또한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사전등록에 참가한 이용자들에게는 최초 접속시 고대 팔찌 획득권, 신화 스톤 획득권, 레이븐 망토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이용자들은 별도 공지시까지 진행되는 ‘6주년 출석 이벤트’와 ‘6주년 특별 출석부’에서 출석만 해도 각각 신화 스톤 선택권과 레이븐 장신구 선택권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6주년을 맞이해 레이븐 영웅소환 이벤트를 진행하며, 영웅 소환에 성공시 레이븐 망토를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전체 영웅 소환 누적 포인트를 달성하면 모든 이용자들에게 추가 보상도 지급한다.

 

ⓒ넥슨
ⓒ넥슨

넥슨,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투자 현황 공개

-넥슨(NEXON Co., Ltd. 대표이사 Owen Mahoney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이 지난해 6월 발표한 15억 달러(한화 약 1조7000억 원, 이하 3월 26일 기준 환율 1달러당 1129.30원)규모의 투자 현황 및 주요 투자처를 29일 공개했다.

넥슨은 2020년 4분기 기준 이사회 승인 금액 15억 달러 중 약 58%인 8억 7400만 달러(한화 약 9870억 원)의 투자를 단행했으며, 미실현이익 2억 7900만 달러(한화 약 3151억 원)를 기록 중이다.

넥슨의 주요 투자처는 미국의 완구 회사 해즈브로(Hasbro, Inc.)와 일본의 엔터테인먼트 계열사를 보유한 지주사 반다이남코 홀딩스(BANDAI NAMCO Holdings Inc.), 코나미홀딩스(KONAMI HOLDINGS CORPORATION), 세가 사미 홀딩스(SEGA SAMMY HOLDINGS INC.) 등으로 모두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우수한 IP(지식재산권)를 개발하고 성장시킨 회사들이다.

넥슨은 우호적인 투자 방향을 이어갈 계획으로, 피투자사에 대한 인수 및 경영참여 계획은 없으며, 피투자사들과 장기적 관점의 파트너십 가능성은 열어두고 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날 "이번 투자는 장기간 글로벌 IP를 개발하고 성장시켜 온 회사와 경영진들에 대한 우리의 존경을 담고 있다"라며 "일방향(Linear)적 경험에서 양방향(Interactive)으로 변화 중인 글로벌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각각의 피투자사들의 성장 잠재력은 무궁무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29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도구리,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 페이지를 29일 오픈했다.

‘직장인 생존 유형 테스트’는 MBTI 검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심리테스트다.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테스트 소재로 담았다. △아진짜요봇 △리액션 장인 △칼퇴요정 등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만의 회사 생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테스트 참여자에게 ‘도구리 야식키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테스트 결과에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 후 스토리에 공유해 참여할 수 있다. 도구리 야식키트에는 ‘야근 식키지마요’ 문구가 적힌 패키지에 도구리 전용 맥주잔, 치킨, 치즈볼 등이 담겨있다.

엔씨(NC)가 지난 1월 선보인 도구리는 총 4종의 캐릭터(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로 구성되어 있다.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Newbie)’를 상징한다.

도구리는 출시와 함께 ‘시켜만 주세요, 야근은 말고’, ‘퇴근을 축하합니다’ 등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긴 티셔츠, 타월 등의 굿즈(Goods, 상품)를 선보였다. 출시 보름만에 품절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엔씨(NC) 캐릭터프로덕션실 민성기 실장은 이날 "직장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뉴비(Newbie)인 도구리와 사회 초년생들 간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라며 "도구리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