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유안타증권,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선포식 열어…미래에셋증권, ‘스마트머니’ 골드버튼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유안타증권,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선포식 열어…미래에셋증권, ‘스마트머니’ 골드버튼 획득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3.29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사진 좌로부터) 장성철 Retail 전략본부장, 신남석 Retail 사업부문 대표, 궈밍쩡 대표이사, 정진우 Global Wealth Mgt 사업부문 대표, 최해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유안타증권
(사진 좌측으로부터) 장성철 Retail 전략본부장, 신남석 Retail 사업부문 대표, 궈밍쩡 대표이사, 정진우 Global Wealth Mgt 사업부문 대표, 최해호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선포식 열어

유안타증권은 지난 26일 을지로 본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지난 25일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라 마련됐다. 

이날 궈밍쩡 대표이사는 소비자보호 관련 사업부문 임원들과 '금융소비자보호'를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와 관련, 직원들은 매 분기 '금융소비자보호의 날'에 6대 판매원칙 및 주요 소비자보호제도의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금융소비자보호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는 평소 금융소비자와의 상생(Win-Win)을 강조하던 대표이사의 금융소비자보호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유안타증권은 그동안 임직원이 스스로 금융소비자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발적인 사전예방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비자보호' 캠페인 및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최해호 상무는 "6대 판매원칙 등 주요내용을 직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금융소비자보호법 중심의 전임직원 교육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궈밍쩡 대표이사는 "금융소비자보호는 더 이상 금융산업에서 부수적으로 필요한 항목이 아닌 기업의 핵심가치"라며 "금융소비자보호를 올바른 영업을 위한 원칙과 기준으로 삼아 계속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KB증권, 금융투자상품쿠폰 판매

KB증권은 29일 KB증권 MTS M-able(마블)에서 국내주식을 매수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KB증권은 누구든지 손쉽게 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쿠폰을 구매 및 선물하고, 금융투자상품 매수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들의 투자기회 확대 및 투자편의성을 높이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는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에서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금융투자상품쿠폰은 11번가와 이베이(G마켓·옥션·G9)를 통해 △2만 원권 국내주식쿠폰으로 판매되며, 출시를 기념해 당분간 10% 할인 행사가 진행된다.

쿠폰은 실제 금융투자상품을 매수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상품 카테고리가 지정돼 있으며, 초기에는 국내주식쿠폰으로 판매를 시작해 펀드나 채권 등의 자산관리 상품으로도 카테고리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5000원부터 5만 원까지 다양한 쿠폰 권종을 판매할 계획이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온라인쇼핑몰에서 쿠폰을 사용해 상품을 구매하듯이 KB증권 M-able 앱에서도 쿠폰을 사용해 주식을 매수할 수 있게 함으로써, 최근 주식시장의 핵심 고객인 주린이분들이 보다 친숙하고 손쉬운 방법으로 주식투자를 경험해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금융투자상품은 운용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하며, 쿠폰 관련 상세 문의는 KB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스마트머니' 골드버튼 획득

미래에셋증권은 29일 유튜브채널 '스마트머니'의 구독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해당 채널은 지난 1월 미래에셋그룹 창업자인 박현주 회장이 스마트머니 에 직접 출연해 올해 주요산업 트렌드와 전망, 퇴직연금과 부동산, ETF투자 등 다양한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며 투자철학을 공유해 투자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주린이를 위한 영상 미래세대를 위한 박현주 회장의 투자조언 에서는 투자선배로서 진정이 담긴 영상편지로 많은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조회수 56만 회를 넘기도 했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최근 스마트 머니는 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한 리포트를 게시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비대면 투자 컨텐츠를 확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매일 오전 8시 글로벌모닝 브리핑 과 오후 4시 '4시에 만나는 미래'를 통해 생방송으로 투자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투자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주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디지털 콘텐츠의 중요성을 인식해 유튜브를 통한 투자 정보제공 외에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17년부터 OTT서비스를 통해 AI 스피커용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실제 투자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AI투자정보서비스 'm.Club' 을 운영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디지털Biz본부 권오만 본부장은 "이번 골드버튼의 획득은 미래에셋증권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의지를 대변해 주는 수상으로, 골드버튼 획득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의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채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