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BTS 월드’에 ‘BTS STORY’ 챕터17 업데이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BTS 월드’에 ‘BTS STORY’ 챕터17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3.3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버디크러시,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 티저 ‘태동록’ 2차 콘텐츠 공개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이세계 배달 대소동’ 오픈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BTS STORY’ 챕터17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BTS 월드’에 ‘BTS STORY’ 챕터17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에 ‘BTS STORY’ 챕터17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신규 챕터에서는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로 세계를 뒤흔든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자신들만의 길을 개척하며 꿈의 무대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5성 카드를 추가하고, 카드 능력 등장 확률이 증가하는 ‘확률UP 이벤트’를 ‘감성 & 열정’, ‘체력 & 지혜’ 순으로 연달아 진행한다.

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7일 출석 이벤트’와 골드 획득량, 계정 경험치 획득량 등이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 4시간에 한 번 무료로 날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31일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버디크러시,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가 31일 신작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귀여운 캐릭터들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하는 다양한 콘셉트의 신규 의상을 선보인다. 따뜻한 봄 시즌을 맞아 ‘봄나들이’ 테마 의상과 요괴 콘셉트의 ‘요괴친구들’, 그리고 일상 생활에서의 편안함을 표현한 ‘액티브 스트리트 웨어’까지 다채로운 의상 콘텐츠로 보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특히 이번에 공개된 신규 코스튬 영상(https://youtu.be/aQW9m-c_ZGU)에서는 그믐달 마녀로 변신한 ‘마티나’, 흰빛 여우 ‘에린’, 뱀파이어 프린스 ‘크리스’, 귀여운 꼬마 강시 ‘루시’까지 각 캐릭터별 매력적인 콘셉트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유저들의 편의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또한 특정 가문의 스토리를 녹여낸 ‘신규 가문 장비’ 5종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주사위를 굴려 미션을 수행하고 보드를 완주하는 ‘플로의 여행’ 시즌2 콘텐츠와 클럽원들과 함께 참여하는 ‘클럽 협동 미션’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버디크러시’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28일까지 신규 이벤트 모드인 ‘블루 판타지아의 유령’을 선보인다. 유저들은 이벤트 스테이지에 참여해 미션을 수행하고, 게임 플레이 과정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모아 ‘요괴친구들 의상 상자’, ‘요괴친구들 이모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31일 업데이트 티저 사이트 ‘태동록’의 2차 콘텐츠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 티저 ‘태동록’ 2차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31일 업데이트 티저 사이트 ‘태동록’의 2차 콘텐츠를 오픈했다.

블소는 태동록을 통해 신규 클래스, 클래스 체인지 등 총 13개의 타이틀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에픽 스토리의 원화, 디스플레이, 신규 직업 변경 시스템 내용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블소는 미션을 완료하면 능력치 버프를 지급하는 ‘스페셜 버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페셜 버프 이벤트’는 신규 시스템인 ‘소울 피에스타’로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가 ‘소울 피에스타’ 시스템을 통해 주차별 미션을 기간 내 수행하면 시스템에서 보상을 바로 획득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능력치와 경험치 획득량을 증가시켜주는 ‘등급별 버프 티겟’, ‘삼성 석류석’, ‘삼성 흑요석’, ‘적심린’, ‘이글거리는 홍문 각인서’ 등 다양한 성장재료와 신규 환영 무기인 ‘검은 나비 환영무기’를 제공한다. 최고등급 달성 시 ‘홍악린’을 추가로 획득(계정당 1회)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이세계 배달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이세계 배달 대소동’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이벤트 에피소드 ‘이세계 배달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벤트 에피소드는 ‘펜릴 소대’의 ‘유미나’의 기묘한 모험을 그린 스토리로 4월 14일까지 운영한다. 게임 접속, 플레이 등을 통해 이벤트 아이템 ‘배달음식 봉투’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이벤트 상점에서 ‘순수한불순물 작가 콜라보 유미나 스킨’, ‘천솜향 작가 콜라보 이모티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인기 웹툰 작가 ‘순수한불순물’, ‘천솜향’과 스킨 및 이모티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순수한불순물’ 작가가 제작한 ‘주시윤’, ‘힐데’, ‘유미나’ 등 12종의 스킨을 선보였으며, ‘천솜향’ 작가는 ‘샤오린’, ‘양하림’, ‘오르카’ 등 이모티콘 6종을 출시했다.

한편 신규 유닛 ‘리플레이서 비숍’을 추가했다. ‘리플레이서 비숍’은 SSR 등급 스트라이커 클래스로, 은신 상태에서 적의 표적이 되지 않고 전장을 누비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격전지원’ 정식 시즌이 20일간 오픈된다. ‘격전지원’은 시즌마다 등장하는 보스와 전투 환경이 재조합되는 도전형 콘텐츠로, 4월 13일부터 20일까지 점수를 정산하고 점수에 따라 다채로운 시즌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넥슨은 신규 출근체크 이벤트 ‘배달쿠폰북’을 4월 20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기간에 접속하면 출석 일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쿼츠’, ‘이터니움’과 ‘천솜향’ 작가가 제작한 ‘김소빈 이모티콘’ 등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