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모바일 AI챗봇 서비스 ‘마음봇’ 오픈…“고객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
현대해상, 모바일 AI챗봇 서비스 ‘마음봇’ 오픈…“고객 친화적 인터페이스 구현”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0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네이버클로바 협업…업무 처리 및 상담서비스 언제든 이용 가능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현대해상
©현대해상

현대해상은 1일 네이버클라우드, 네이버클로바와 함께 클로바 챗봇을 활용한 고객용 모바일 AI챗봇 서비스 '마음봇'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마음봇은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 화면에 AI챗봇 연결 아이콘이 배치되는 국내 최초의 챗봇 모델이다. 고객들은 현대해상 홈페이지나 앱으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네이버 검색결과 화면 안에서 곧바로 챗봇 접속이 가능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은 마음봇에서 △보험계약조회 △보험료 납입 △보험금 청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지점 위치 안내 등 다양한 업무 처리와 상담 서비스를 원하는 때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상담 유형에 따라 챗봇 메뉴가 배치되고, 텍스트 위주가 아닌 이미지 형태의 맞춤형 상담 답변을 제공하는 등 고객 친화적 인터페이스로 구성돼 있어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기존 국내 챗봇이 주로 해외 AI엔진을 통해 챗봇 서비스를 구축했던 점과 달리 마음봇은 국내 사용자에게 특화된 클로바 챗봇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최초의 챗봇 모델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새롭게 개발된 마음봇을 통해 챗봇에 익숙지 않았던 고객들도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네이버 클로바 강지훈 책임리더는 "클로바 챗봇은 네이버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적용된 자연어 처리기술로 사용자의 의도를 이해하고 자연스러운 응대가 가능하다"면서 "마음봇으로 많은 고객이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