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LIFEPLUS 더건강 더실속 건강보험’ 선봬…흥국생명, 임직원 대상 금연 캠페인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LIFEPLUS 더건강 더실속 건강보험’ 선봬…흥국생명, 임직원 대상 금연 캠페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0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LIFEPLUS 더건강 더실속 건강보험' 선봬

한화손해보험은 1일 '무배당 LIFEPLUS 더건강 더실속 건강보험(연만기 갱신형)' 시판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건강정보, 건강검진 결과서 제출이나 건강체크 등 복잡한 절차 없이 기존 상품의 알릴사항에 추가로 최근 10년이내 입원/수술여부 및 3대질병 진단여부를 고지하면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건강검진 결과 고혈압 및 당뇨병 질환의심 소견이 나온 고객에 대해 추가검진을 위한 건강검진권(50만원) 또는 고혈압 및 당뇨병건강관리비(10만원)를 지급하는 특약을 신설했다. 또한 건강검진의 사후관리 보장을 통해 고객의 중대질병 예방관리 및 사회경제적 비용절감을 도모했다. 

이와 함께 고객이 상해나 질병에 따른 입원치료로 간병인 지원을 원할 경우, 간병인지원 입원비 특약을 통해 최대 180일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간병인 이용시 48시간전 콜센터로 신청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있는데, 만약 간병인지원을 원치 않을 경우 해당 특약의 보험가입금액을 간병인지원 입원비로 보상받을 수 있다. 

이외 △상해/질병 입원/수술비 △1-5종수술비 △121대질병수술비 △암/뇌/심 3대질환 △진단/입원/수술/통원비 등 호응도가 높던 인기담보를 대부분 탑재해 고객의 보장니즈 눈높이에 맞췄다. 아울러, △특정항암 호르몬약물허가 치료비 △항암 양성자 방사선치료비 △항암세기 조절 방사선치료비 등에 대한 새로운 암 치료기법의 담보를 신설, 보장을 한층 강화했다.

가입연령은 10세부터 60세까지 가능하며 10년/20년/30년만기 전기납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한화손해보험 이명균 상품전략팀장은 "코로나로 가계경제가 더욱 위축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저렴한 보험료로 질환의심에서부터 중증질환까지 꼼꼼하게 보장 받을 수 있는 실속형 종합보험"이라며 "2030젊은 세대들과 병력이 없는 고객들의 건강자산을 오랫동안 지키고 잘 관리할 수 있도록 보장과 혜택을 넓힌 특화된 건강보험"이라고 했다. 

 

©MG손해보험
©MG손해보험

MG손해보험, '맞춤형 모바일 증권·약관팩' 서비스 실시

MG손해보험은 1일 고객이 가입한 내용만 안내하는 '맞춤형 모바일 증권·약관팩'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온·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장기보험 전 상품에 적용한다.

이번 '맞춤형 모바일 증권·약관팩'은 기존의 통합형 인쇄약관 대비 신속성, 가독성, 편의성이 우수하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청약 시 보험계약서류 모바일 수령을 선택하면 고객이 실제로 가입한 보장에 맞게 △보험증권 △상품요약서 △맞춤형 약관을 생성해 카카오톡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로 제공한다. 또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도 쉽게 자료를 조회하거나 저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약 500 페이지에 달하는 기존 통합형 인쇄약관을 개인 맞춤형으로 발송 시 분량이 5분의 1 수준으로 대폭 줄어들어 내용을 확인하기 쉽고, 우편보다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모바일 접근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맞춤형 인쇄약관을 제공한다.

MG손해보험 관계자는 "고객 편의성 제고, 친환경 업무 프로세스 개선의 일환으로 '맞춤형 모바일 약관팩'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서비스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흥국생명
©흥국생명

흥국생명, 임직원 대상 금연 캠페인

흥국생명은 1일 '흥국도 노담!' 금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연 캠페인은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펀드운용 형식을 접목시킨 것이 특징이다. 캠페인에 도전하는 임직원이 작성한 금연 각오를 보고, 다른 임직원이 참여자에게 성공기원 금액을 투자하는 방식이다. 캠페인 참여자가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할 경우 참여자에게는 성공 축하금이, 투자자에게는 보상금이 지급된다.

이와 관련, 이번 캠페인에는 20여 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금연 신청을 했고, 동료의 금연 성공을 응원하기 위해 임직원 80여 명이 투자에 참여했다. 금연 참여자에게는 금연패치 등 금연지원품이 지원되며, 금연 1개월과 3개월이 되는 시점에 성공 기원 선물도 지급될 방침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인 차원에서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동료 간의 응원 속에 건강한 금연 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