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KB증권, 영등포종합복지관에 무지개교실 개관…신영증권, 임직원 휴게공간 ‘힐링라운지’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KB증권, 영등포종합복지관에 무지개교실 개관…신영증권, 임직원 휴게공간 ‘힐링라운지’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0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KB증권, 영등포종합복지관에 무지개교실 개관

KB증권은 지난달 31일 지역 이웃과 아이들을 위해 영등포종합복지관에 18번째 무지개교실을 개관했다고 1일 밝혔다. 

무지개교실은 취약계층 아이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KB증권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이번 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까지 국내외 총 18곳에 개관했다. KB증권은 학습 공간 개보수, 도서관 환경조성, 도서 지원 등 교육 및 문화적 혜택을 받기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계속해서 지원을 넓히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따뜻한 놀이공간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무지개교실을 기획했다. 복지관 3층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실내 미끄럼틀을 갖춘 놀이공간을 조성하고, 4층은 아이들이 강의를 듣거나 춤을 출 수 있는 교육장 겸 연습실로 꾸며졌다.

박강현 경영관리부문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냈을 지역 이웃들과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아이들이 무지개교실에서 마음껏 뛰어놀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IRP계좌 수수료 업계 최저 수준 인하

1일 유안타증권은 IRP계좌 수수료를 업계 최저 수준으로 인하하고 신규 및 타사 IRP계좌 이전 고객에게 현금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IRP는 근로기간 중 개인 부담금을 납입해 예금, RP, 펀드, ETF 등 다양한 상품에 투자하면서 세액공제 혜택을 받고, 퇴직 후에는 퇴직금을 과세이연 받아 운용하다가 만 55세 이후에 연금으로 수령할 수 있는 노후 준비용 연금계좌다. 

특히 퇴직연금사업자와의 계약에 따라 운용관리 및 자산관리 수수료가 매년 부과돼 IRP잔고에서 자동 차감되므로 실제 수수료를 체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지만, 장기간 이용하게 되는 계좌인 만큼 매년 발생하는 수수료가 수익률의 차이로 이어질 수 있어 금융기관을 선택할 때 세심하게 따져봐야 할 조건 중 하나다. 

이에 유안타증권은 가입 고객의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날(1일)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 가입한 IRP계좌의 수수료는 전액 면제하며, 퇴직금 입금 시에는 총 수수료를 합산해 연 0.1% 부과로 수수료를 인하한다고 전했다. 이는 모든 퇴직연금사업자(은행, 보험, 증권 등)와 비교해 최저 수수료 수준이라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와 함께 유안타증권은 오는 6월 30일까지 유안타 IRP계좌 최초 신규 가입  및 타사 IRP계좌 이전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유안타증권에서 개인형 IRP계좌를 최초로 가입 후 100만 원 이상 납입 및 펀드 매수 비율을 10% 이상 설정한 고객에게 현금 쿠폰 5000원을 증정한다.

아울러 타사 개인형 IRP계좌를 유안타증권 IRP계좌로 이전한 고객에게 이전 금액 △100만 원 이상 1000만 원 미만 시 현금 쿠폰 1만 원 △1000만 원 이상 5000만 원 미만 시 현금 쿠폰 1만 5000원 △5000만 원 이상 시 현금 쿠폰 2만 5000원을 증정한다.

신남석 Retail사업부문대표는 "IRP계좌는 노후 대비는 물론 절세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면서 "최저 수준으로 수수료를 낮춘 유안타증권 IRP계좌를 노후의 든든한 디딤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영증권, 임직원 휴게공간 '힐링라운지' 오픈

신영증권이 임직원 휴게 공간인 힐링라운지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신영증권 여의도 본사 사옥 11층에 마련한 힐링라운지는 임직원 복지 강화를 위해 기존 회의실을 리모델링했다. 힐링라운지에는 국가공인자격을 가진 헬스키퍼(안마사)가 상주할 예정이며, 안마의료기기와 의류관리기도 구비해 임직원의 휴식을 도울 계획이다.

한편 신영증권은 지난 2018년 사옥을 리모델링하며 11층에 커피머신, 고급 테이블, 의자 등이 놓인 임직원 휴식 공간을 만들었다. 또한 소통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비대면 사내 이벤트인 온앤오프 레이스를 개최했다. 온앤오프 레이스는 운동 인증 앱을 활용해 걷기, 뛰기, 등산, 라이딩 등 총 네 종목에 대해 개인 및 팀별로 경쟁을 펼치는 대회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힐링라운지는 임직원의 피로 회복과 업무 활력 증진을 위해 만든 휴게 공간"이라며 "더 나은 고객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임직원의 복지 강화 차원에서 조성한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