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NHN빅풋 ‘야구9단’, 서비스 10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NHN빅풋 ‘야구9단’, 서비스 10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0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제2의 나라’ 광고모델로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 조’ 발탁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시즌 대개막
넥슨,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스텔라’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NHN 제공
NHN빅풋(대표 김상호)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출시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NHN 제공

NHN빅풋 ‘야구9단’, 서비스 10주년 기념 대규모 이벤트 실시

NHN빅풋(대표 김상호)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출시 10주년을 맞아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10주년 꽃다발 던지기 △원하는 선수 영입 △경품 응모 △KBO리그 승부 예측 이벤트 △신규/복귀 이벤트까지 총 5개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하는 꽃다발 던지기 이벤트를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꽃다발은 ‘축하’ 꽃다발과 ‘행운’ 꽃다발 두 종류로 나뉜다. ‘축하’ 꽃다발은 게임 이용 시 얻을 수 있으며, 던질 때마다 10,000 CP를 받을 수 있다. ‘행운’ 꽃다발은 꽃다발 한정상품 구입 시 획득 가능하며, 스페셜 아이템 1종을 랜덤 제공한다.

10주년 기념 한정 패키지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선수의 컨디션을 3단계 올려주는 10주년 케익 아이템 50개와 250만 CP, 선수 영입 도전권으로 구성된 ‘10주년 패키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원하는 선수를 직접 선택하여 영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다음 달 22일까지 실시한다. 선수 선택 후 나타난 5명의 선수를 영입해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트레이드 시 원하는 선수가 탄생 특수능력을 최소 1개에서 최대 3개까지 장착하고 영입된다. ‘10주년 패키지’ 구성품인 '선수 영입 도전권'을 사용할 경우 최대 3회까지 추가로 도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10주년 이벤트 기간 동안 김세연 스카우트 의뢰 시 ‘10주년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티켓을 통해 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NHN빅풋 측은 “응모 횟수가 높을수록 아이패드 에어4,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말했다.

프로야구 개막을 맞아 ‘2021 KBO리그 승부 예측 이벤트’ 또한 동기간 진행된다. 2021년 정규리그 종료까지 매주 승부 예측 이벤트가 개최되며, 주간 최다 적중 구단주에게 단독으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별개로 ‘신규/복귀 이벤트’도 4월 30일까지 진행 중이다. ‘야구9단’을 처음 플레이하는 신규 구단주와 오랜만에 돌아온 복귀 구단주에게 CP와 김세연 스카우트 의뢰권 등 파격적인 아이템을 지급하며, 출석체크만 해도 26세 이하 10레벨 불사신/불멸자 탄생 특능 선수와 추가 아이템을 제공한다.

NHN빅풋 측은 이날 "10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야구9단'을 사랑해주신 유저분들께 보답하는 의미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풍성한 혜택으로 대한민국 대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에 걸맞는 서비스를 제공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개발 중인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 광고모델로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 조'를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광고모델로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 조' 발탁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개발 중인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 광고모델로 거장 음악가 '히사이시 조'를 발탁했다고 1일 밝혔다.

히사이시 조는 '하울의 움직이는 성',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벼랑 위의 포뇨' 등 지브리 애니메이션 음악을 대다수 제작한 세계적인 음악감독이다. 추후 넷마블은 히사이시 조 지휘에 맞춰 <제2의 나라> 테마곡을 연주하는 도쿄 필하모니 교향악단의 모습을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 심병희 마케팅실장은 이날 "지브리 감성과 철학이 들어간 '제2의 나라'에 히사이시 조가 광고모델로 잘 부합해 발탁했다"라며 "실제 게임에 히사이시 조의 음원이 활용돼 한 편의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14일 '제2의 나라' 사전등록과 함께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당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미디어 쇼케이스는 유튜브 채널 '넷마블TV',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넷마블, 제2의나라 페이스북)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게임 명을 새로운 시즌에 맞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로 변경하고,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시즌 대개막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게임 명을 새로운 시즌에 맞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로 변경하고,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새 시즌 업데이트는 ‘겜프야’ 시리즈 최초로 ‘글로벌 실시간 대전(PvP) 모드’가 등장하고, 역대급 보상으로 시즌 개막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처음으로 선보이는 ‘글로벌 실시간 대전 모드’는 두 종류로 즐길 수 있다. '연습 경기'를 통해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실력을 겨뤄볼 수 있고, 매주 주말마다 열리는 '해피 위크엔드'에서는 실시간 경쟁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참여 보상, 경기 결과 보상 뿐만 아니라 팀 순위와 홈런, 탈삼진 기록에 따른 다양한 보상도 마련되어 있어 주말마다 전세계 유저들의 치열한 순위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즌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콘텐츠들도 눈길을 끈다. 신규 성장 요소인 ‘서포트 스킬’은 스킬 캡슐과 서포트 스톤, 골드를 소모해 트레이너별로 활성화되며 강화시킬 수도 있다. 나만의 선수 육성 시 보유한 트레이너와의 호감도 100을 달성한 뒤, 해당 트레이너와의 훈련을 진행하면 최대 6개까지 서포트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슈퍼 스킬과 함께 선수를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새로운 레전드 트레이너도 등장한다. 처음 선보이는 레전드 트레이너 ‘클라리스’는 희소성 높은 민첩 속성의 마무리 투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트레이너 덱 구성 시 ‘스킬 우선 자동 필터 기능 추가’, ‘프로필 화면 개선’ 등 유저 편의성도 대폭 개선된다.

시즌 개막 분위기를 흥겹게 하는 역대급 보상잔치도 벌어진다.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는 레전드 트레이너인 ‘킹타이거’와 신규 코스튬 ‘배틀리그 유니폼’을 지급한다. 또한 ‘2021 시즌 개막 기념 출석부’를 통해 총 220회 트레이너 영입을 진행할 수 있는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20개’도 획득할 수 있다. 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기존 ‘일일 출석부’의 보상이 상향되며 ‘신규 유저 출석부’를 통해 인기 레전드 트레이너인 ‘싸이커’와 ‘헬가’를 영입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스텔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스텔라’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2021 시즌2: 스텔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우선 퀘스트를 완료하여 레벨을 올리며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서든패스 2021 시즌2: 스텔라’를 선보였다. ‘서든패스’를 소지하면 신규 캐릭터 ‘스텔라’를 즉시 지급하며, 60 레벨을 달성하면 ‘SCAR’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SCAR_v2 Stellar’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도심 한복판에 있는 고층 빌딩을 소재로 한 신규 폭파미션 ‘스카이라인’을 추가했다. ‘스카이라인’은 빠르지만 위험한 고층 루트와 적의 동태를 살피며 나아가는 저층 루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전, 클랜전 등에서 즐길 수 있다. ‘스카이라인’의 플레이 횟수, 해당 맵에서 적 처치 횟수 등 퀘스트를 달성하면 ‘보조무기 기간연장(영구제)’ 등을 지급하는 ‘스카이라인 챌린지 이벤트’를 4월 15일까지 실시한다.

‘통합 시즌전: 2021 시즌2’를 6월 24일까지 12주간 운영한다. ‘랭크전 2021 시즌2’는 공정한 게임 환경을 위해 특공소령 계급부터 참여할 수 있으며 5 대 5, 3 대 3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한다. ‘제3 보급창고’, ‘드래곤로드’, ‘트리오’ 등 각 방식별로 7개 맵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반 토너먼트와, 공식 클랜 토너먼트로 이루어진 ‘토너먼트 2021 시즌2’도 시작한다. 일반 토너먼트는 총 128강으로, 공식 클랜 토너먼트는 총 64강으로 실시하며, 경기 결과에 따라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한편 서든어택은 상큼한 매력으로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 ‘이달의 소녀’의 ‘희진&츄’ 캐릭터를 출시했다. 캐릭터를 보유하면 기본 경험치 50%를 획득하고, 도발탄, 승리 포즈 등 다채로운 캐릭터 세트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

‘이달의 소녀’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희진&츄’ 캐릭터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ㅎ이템’ 등을 지급하고, 영구제 캐릭터를 획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희진 혹은 츄의 ‘싸인 폴라로이드’를 20명에게 선물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