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푸르덴셜생명,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DB손해보험, 19년째 소방공무원 후원
[보험오늘] 푸르덴셜생명,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DB손해보험, 19년째 소방공무원 후원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02 10: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채용연계형 인턴사원 모집

푸르덴셜생명은 오는 13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고객/영업/마케팅 △계리/상품/자산운용 △디지털/IT △경영관리 4가지 부문으로, 모집 분야 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기졸업자 및 2021년 8월 졸업 예정자로 합격 후 바로 입사가 가능한 자이다. 분야별 관련 전공자 또는 유관 자격증 보유자 등은 우대한다고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후 푸르덴셜생명은 △서류 전형 △인적성 검사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오는 5월 10일부터 5개월간의 인턴 실습 기간을 거칠 예정이며, 인턴십 기간 중 심사를 거쳐 최종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인턴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푸르덴셜생명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푸르덴셜생명만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금융 리더를 양성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금융보험전문가로 성장할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 '파란빛을 밝혀요!(Light Up Blue)' 캠페인 동참

라이나생명보험은 4월 2일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파란빛을 밝혀요!(Light It Up Blue)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일 밝혔다.

라이나생명은 UN에서 지정한 '세계 자폐인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4일까지 서울 종로구 시그나타워에 파란색으로 야간 경관조명 점등을 실시한다.

해당 캠페인은 지역별 주요 건축물에 자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파란색 조명을 밝히는 글로벌 행사다. 자폐인과 가족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이해와 공감을 촉구하기 위해 기획됐다. 프랑스 미국 이탈리아 등 170개국 전 세계 주요 명소들이 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와 관련, 라이나생명은 지난해 경관 조명 설계 단계부터 이 같은 사회적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조명 색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이해도 높아지길 바란다"면서 "라이나생명은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와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DB손해보험 김정남 대표(사진 가운데)가 특별상 수상자 이명희씨(사진 왼쪽), 한국안전인증원 박승민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김정남 대표(사진 가운데)가 특별상 수상자 이명희씨(사진 왼쪽), 한국안전인증원 박승민 이사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19년째 소방공무원 후원

DB손해보험은 2일 소방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사회 전반에 안전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한국방송공사가 주최하는 'KBS119상'을 지난 2003년부터 19년 연속으로 후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KBS119상'은 지난 1995년 6월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때 인명구조 등 헌신적인 현장활동을 펼친 소방대원들을 포상하기 위해 1996년부터 소방청 후원으로 시상을 시작한 이래 올해로 26회를 맞이했다.

한국방송공사·KBS미디어가 주최·주관하고 소방청과 DB손해보험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5개분야 27개의 상이 주어진다.

시도별 자체 예비심사와 엄격한 최종심사과정을 거쳐 선정되며 부상으로는 트로피와 상금이 주어지며, 상금은 대상 1000만 원, 본상 300만 원, 특별상 300만 원이다. 또한 대상 및 본상 수상자에게 명예·신뢰·헌신의 소방정신이 깃든 소방영웅 배지를 수여한다.

올해 대상은 경기도 고양 저유소 화재 대응과 같은 대형 재난에 다수 출동하여 인명구조 활동에 적극 임하고, 특히 수난구조기법에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후배들에게 전수해 존경받는 소방대원인 경기도 북부소방재난본부 북부특수대응단 이영환 소방관이 수상했다. 이 밖에도 본상은 21점, 공로상은 2점, 봉사상 1개, 특별상 2점을 수여했다.

특별상은 소방활동에 공헌한 개인, 기관 또는 단체에 주어지는 상으로 상패와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된다. 올해 수상자는 이명희씨와 사단법인 한국안전인증원이 받았다.

이명희씨는 지난 1월 13일 곤지암 IC 인근 고속도로 교통사고 현장에서 발생한 화재를 초기 진압해 인명 및 재산피해 경감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사단법인 한국안전인증원은 기업을 대상으로 공간안전인증 및 화재안전진단을 통해 안전문화 전파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손해보험의 기본정신인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회사와 사회의 간격을 좁히는 사회밀착형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21-04-03 11:28:41
이런기사말고 서초구 TM센터 회사내에서 코로나 감염된 직원들한테 하나도 금전적으로 보상이없다니 이딴개같은회사 ㅎㅅㅎ 공론화좀해주세요. 기본급이없이 성과로만 급여가나오니 당연히 이달뿐만아니라 두세달은 타격이 있을껄 뻔히알면서... 최초확진자도 3월 26일 금욜 오후2시에 조퇴하고 코로나검사받으러갔는데도 전혀공지하지않고 일을 더키운게 회사인데도 모르쇠로 일관합니다. 캠페인을 할게아니라 가까운 사원부터 챙기는게 순서아닌가? 아무것도 못해준다더니 남을위한 파란불빛은 그저 위선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