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KB국민은행과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용보증기금, KB국민은행과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02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일 뉴딜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과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일 뉴딜기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한국판 뉴딜 선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신보와 KB국민은행이 금융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한국판 뉴딜 기업 등을 발굴·지원함으로써 뉴딜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신보에 80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신보는 뉴딜 기업 등에 특별출연 협약보증 1600억 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대상기업에 대해 보증비율(최대 100%) 및 보증료(0.2% 차감)를 우대해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지원한다.

이와는 별도로 KB국민은행은 보증료 지원금 20억 원을 추가 출연해 뉴딜 기업 등에 매년 0.3%씩 2년간 보증료를 지원한다.

신보 관계자는 이날 "이번 협약으로 뉴딜 선도기업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발굴·육성해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을 적극 뒷받침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