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인턴 대규모 채용…르노삼성, 전국 신세계 아울렛서 ‘조에’ 전시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인턴 대규모 채용…르노삼성, 전국 신세계 아울렛서 ‘조에’ 전시 이벤트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4.0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는 오는 12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개발본부 신입·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오는 12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개발본부 신입·인턴 채용을 진행한다. ⓒ 현대자동차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신입·인턴 대규모 채용

현대자동차는 오는 12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개발본부 신입·인턴 채용을 위한 서류 접수를 받는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는 자동차 산업의 변화 속에서 연구개발 부문의 우수 인재를 공격적으로 채용함으로써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구축을 위한 핵심 기술과 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차량개발 프로젝트 관리 △연구개발 기술기획 △연구개발 기술경영 △차량 아키텍처 개발 △차량성능 평가·개발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샤시 시스템 개발 △바디 시스템 개발 △상용 차량 개발 △버추얼 개발(차량/전동화 시스템) △엔지니어링 데이터 관리·플랫폼 개발 △차량 재료 개발 △UX/HMI(사용자 환경) 개발 등 13개 분야다. 신입 사원과 로보틱스 부문 채용전환형 인턴을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채용전환형 인턴은 로봇의 기획부터 연구·개발과 시제품 제작을 통한 고객의 반응 확인까지 다양한 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로보틱스 업무 특성을 반영해 약 2개월(6~8월 예정)의 인턴 연구 과정 후 심의를 통해 최종 채용을 결정할 방침이다.

지원 자격은 국내외 학사·석사 학위 취득자와 2021년 8월 졸업 예정자에 한한다. 각 분야별 자격요건과 수행직무 등 세부사항은 현대자동차 연구개발본부 채용 홍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BMW 바바리안 모터스, SSG 랜더스와 스폰서십 계약 체결

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바바리안 모터스는 새롭게 출범한 프로야구단 SSG 랜더스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바바리안 모터스는 2021 시즌 동안 SSG 랜더스의 홈구장인 인천 SSG 랜더스필드에서 본부석 LED 광고를 비롯해 불펜카, 덕아웃 광고 등 총 4개의 광고 후원을 진행한다.

또한 창립 25주년을 맞이해 SSG 랜더스와 함께 ‘바바리안 모터스 데이’를 개최, BMW 신 모델 전시를 비롯한 시승행사, 시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바바리안 모터스는 BMW·MINI 공식 딜러사로 현재 서울·수도권 지역에 8곳의 BMW 전시장과 6곳의 MINI 전시장, 6곳의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이다.

르노삼성, 전국 신세계 아울렛서 ‘조에’ 체험 전시 이벤트 진행

르노삼성자동차는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전기차 르노 조에(ZOE)의 매력을 고객들이 가까이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르노삼성은 오는 3일부터 25일까지 매 주말 전국의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르노 조에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 이벤트를 순차 진행한다.

4월 첫째, 둘째 주말인 3~4일과 10~11일은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시흥점과 부산점에서 이벤트가 진행된다. 셋째, 넷째 주말인 17~18일과 24~25일은 여주점과 파주점에서 조에 체험 전시 이벤트가 열린다.

한편 르노 조에는 3세대까지 진화를 해오며 품질과 안전을 검증 받아온 유럽 베스트셀링 전기차다. 국내에서는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의 ‘2021 올해의 전기차 세단’에 선정되며 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