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차세대 비즈니스 플랫폼 ‘N-ERP’ 도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차세대 비즈니스 플랫폼 ‘N-ERP’ 도입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4.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고속 데이터 처리·시스템 유연성 강화·AI 이용 자동화 특징
동서남아·중국서 1차 오픈…내년 1월까지 전세계 적용 계획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차세대 ERP(전사자원관리) 시스템 ‘N-ERP’를 구축해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차세대 ERP(전사자원관리) 시스템 ‘N-ERP’를 구축해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차세대 ERP(전사자원관리) 시스템 ‘N-ERP’를 구축해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ERP란 기업의 물적, 재무적 자원을 통합 관리해서 경영정보를 공유하는 업무처리 시스템이다. 삼성전자는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혁신 플랫폼을 마련하기 위해 최신 기술 전문 ERP 솔루션 패키지를 기반으로 30개월간 해당 시스템을 개발했다.

N-ERP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성능 향상 △D2C(Direct to Consumer) 등 새로운 비즈니스 대응에 유연한 아키텍처·프로세스 구축 △인공지능을 통한 업무 의사결정 지원 △OCR(광학적 문자 판독)을 활용한 업무 자동화 등이 특징이다.

데이터 처리와 분석 속도 향상을 위해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적용됐으며, 대용량 하드웨어를 병렬연결해 데이터 급증에도 대응 가능하다. 해당 시스템을 이용하면 최근 온라인 판매 확대에 따른 대량 주문 현황과 전체 공급망 상황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다. 

또한 사내외 시스템간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계하고, 클라우드 기반의 전문 솔루션을 도입해 다양한 업무 환경에서도 협업이 효율적으로 진행될 수 있다. 

임직원들은 △의사결정 지원 머신러닝 △문자 인식 OCR △챗봇 등의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을 통해 핵심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동·서남아, 중국 법인에 우선 적용됐으며 내년 1월까지 전세계 법인에 순차적으로 도입될 계획이다. 

문성우 삼성전자 경영혁신센터장 전무는 “최신 기술 기반 ERP 시스템 구축은 글로벌 기업 중에서 선도적인 사례”라며 “N-ERP는 삼성전자의 디지털 혁신을 받쳐줄 가장 중요한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