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오늘] 제주항공, 홍대에 승무원 제조·서빙 카페 오픈…티웨이항공, 봄맞이 국내선 특가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항공오늘] 제주항공, 홍대에 승무원 제조·서빙 카페 오픈…티웨이항공, 봄맞이 국내선 특가 이벤트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4.0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 3개월간 AK&홍대서 기내식·음료·굿즈 판매
에어부산, 기업우대 고객에 김포~부산·울산 노선 할인
티웨이항공, 제주·양양·부산 등 국내 8개 노선 특가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제주항공은 오는 5월부터 약 3개월간 서울 마포구 AK&홍대 1층에 승무원이 직접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오는 5월부터 약 3개월간 서울 마포구 AK&홍대 1층에 승무원이 직접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제주항공

제주항공, 승무원이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 오픈

제주항공은 오는 5월부터 약 3개월간 서울 마포구 AK&홍대 1층에 승무원이 직접 운영하는 기내식 카페 ‘여행의 행복을 맛보다(Jejuair on the table)’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기내식 카페에서는 객실 승무원들이 직접 불고기덮밥·흑돼지덮밥·파쌈불백·승무원 기내식 등 인기 기내식 4종을 제공한다. 커피를 포함한 각종 음료도 승무원이 제조해 판매한다. 

기내식, 음료 외에 제주항공 굿즈도 판매될 예정이며, 타로카드·풍선 서비스 등 제주항공 객실 승무원의 기내 특화서비스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국내 항공사 최초로 승무원이 메뉴를 제공하는 기내식 체험 카페를 준비하고 있다”며 “AK&홍대 1층은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기에 여행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에어부산은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기업우대 프로그램’을 개편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하겠다고 5일 밝혔다.ⓒ에어부산
에어부산은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기업우대 프로그램’을 개편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하겠다고 5일 밝혔다.ⓒ에어부산

에어부산, 기업우대 프로그램 개편…“기업우대 회원은 상시 추가할인” 

에어부산은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기업우대 프로그램’을 개편하고 고객 혜택을 강화하겠다고 5일 밝혔다.

에어부산의 기업우대 프로그램은 기업·공공기관·학교 등 법인 등록 단체의 임직원에게 내륙노선(김포-부산, 김포-울산) 탑승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 할인 프로그램이다. 현재 약 2만 3000개 기업, 7만 6000여 명의 임직원이 가입돼 있다. 
 
에어부산은 이번 개편을 통해 기업우대 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확대했다. 

해당 회원은 주중·주말과 비수기·성수기에 상관없이 어떤 항공편을 타도 할인 받을 수 있다. 기존 고정할인제는 실시간 할인율이 높은 특가 항공권 구매 시 할인이 제한됐다. 에어부산은 이번 개편에서 소속 회원은 할인을 더 받을 수 있는 ‘추가할인제’로 변경했다.

이용 횟수에 따른 등급도 기존 4개 등급에서 3개 등급으로 줄이고, 등급별 혜택도 강화했다. 기업우대 프로그램 실적 상위 30개 기업들은 ‘AIRBUSAN 30’ 등급이 적용돼 추가 할인 1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1~90위 기업들에는 ‘AIRBUSAN 60’ 등급이 부여돼 5%의 추가 할인 혜택이 부가된다. 그 외 ‘WELCOME’ 등급은 3%가 할인된다. 

또한 상위 2개 회원 고객들은 항공편 예약 변경 시 여정 변경수수료가 전면 면제된다. 단, 출발 30분 전까지 예약을 변경하거나 취소하지 않고 미탑승 하는 ‘노쇼’ 고객들은 예약 부도위약금 1만 5000원이 징수된 후 수수료가 면제된다. 

개편된 프로그램은 5일부터 적용되며, 자세한 내용은 에어부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더욱 실용적이고 회원들의 편의성을 높인 기업우대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티웨이항공은 봄, 여름 기간동안 국내선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봄, 여름 기간동안 국내선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5~6월 국내선 특가 이벤트 진행

티웨이항공은 봄, 여름 기간동안 국내선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고객들은 이날부터 11일까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국내 8개 노선의 5~6월 항공권을 최소 1만 1100원의 금액(편도)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노선별 특가 운임은 편도 총액 기준으로 △김포~제주 최소 1만 4900원 △부산~제주 최소 1만 3100원 △대구~제주 최소 1만 2100원 △광주~제주 최소 1만 1100원 △청주~제주 최소 1만 1100원 △김포~부산 최소 1만 5100원 △광주~양양 최소 2만 2100원 △부산~양양 최소 2만 2100원 등이다. 

농협카드로 10만 원 이상 결제 시 1만 원 추가 할인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티웨이항공은 하계 스케줄 오픈에 따라 대구~제주, 김포~부산 노선을 증편하고 광주~양양 노선 등 국내 노선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5월, 6월은 국내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로 승객들의 이용이 특히 많은 기간”이라며 “강원도 양양부터 제주도까지 티웨이항공만의 합리적인 운임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소중한 분들과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