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IRP·TDF로 해봄’ 이벤트 진행…미래에셋증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증권부문 1위 선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IRP·TDF로 해봄’ 이벤트 진행…미래에셋증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증권부문 1위 선정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0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IRP·TDF로 해봄' 이벤트 진행

한국투자증권은 5일 '한투 IRP·TDF로 해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데, 한국투자증권은 관리점이 영업점인 IRP계좌에 입금한 후 한국투자신탁운용 등 7개 대상 운용사의 타깃데이트펀드(TDF)를 매수한 경우 운용사별 합산금액 구간에 따라 최대 3만 원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운용사별 3개 구간, 구간별 선착순 100명씩 7개 운용사 합산 총 2100명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여러 운용사 상품을 매수한 경우 중복 지급이 가능하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TDF는 투자자의 은퇴 시점에 맞춰 위험자산과 안전자산 비중을 조절해주면서 생애주기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알아서 조정하는 자산배분 펀드다. 미국 등 선진국에서는 연금의 운용부담을 덜어주는 대표적인 연금 투자상품으로 통한다. 

이와 함께, IRP는 한국투자 모바일 앱에서 비대면으로 가까운 영업점 선택 후 바로 개설이 가능하다. 타사 보유중인 IRP를 한국투자증권으로 이전하기 위해서는 한국투자증권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eFriend Smart 연금 앱에서 상품 조회 및 가입이 가능하다. 

이벤트 및 가입이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투자증권 고객센터 또는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상담센터 로 문의하면 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유튜브 통해 이리온 라이브데이 방송 진행

이베스트투자증권은 5일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온'의 스튜디오 이전 확장 및 실버버튼 기념 라이브데이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리온은 이베스트투자증권의 공식 유튜브 채널로, 리서치센터 리포트를 중심으로 하는 이리온 리서치와 실시간 국내 주식 투자정보 중심의 이리온 브로커, 이베스트투자증권의 여러 전문가들이 전달하는 투자관련 상식 및 정보가 담겨 있는 이리온 크리에이터의 세가지 섹션으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31일 기준 약 10만 3000여명의 구독자와 963개 영상, 총 조회수 712만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앞서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지난달 22일부터 사옥을 이전 중이며, 이전 된 사옥에 유튜브 방송용 스튜디오를 확장 설치했다. 또한 유튜브 10만 구독자 달성 및 스튜디오 리뉴얼 오픈을 기념 하기 위해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유튜브 채널 이리온에 출연한 유튜버들을 중심으로 기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우선, 5일 오전 10시에 이리온 10만 기념 이리온실버 방송을 진행하며 윤지호 센터장, 염승환부장, 오린아 연구원과 더불어 이리온의 창립멤버였던 송치호 연구원 (현 입실론엑스 부사장)이 출연한다.

6일 오전 10시에는 윤지호 센터장, 신중호 투자전략팀장, 최광혁 연구원, 염동찬 연구원 등이 2021년 주식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으로 방송을 진행하며 같은 날 오후 3시에 윤지호 센터장, 성종화 기업분석팀장, 정홍식 연구원, 전배승 연구원, 유지웅 연구원이 출연해 각 섹터별 투자전망과 전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후 7일 오전에는 염승환 부장, 이승헌 과장, 이경근 대리, 전기연 주임, 이현석 주임 등이 브로커 대담방송을 진행하고 마지막 날인 8일 오후 3시에는 염동찬 연구원과 오린아 연구원이 출연하여 주식 투자관련 상식 등의 내용으로 방송을 진행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윤지호 리서치본부장은 "이리온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투자자분들을 위해 감사하는 마음으로 4일간의 생방송 일정을 준비했다"면서 "리서치, 브로커, 크리에이터 등 이리온 전 부문에서 주식투자 관련 방송을 재미있게 준비했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증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증권부문 1위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제12회 국가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증권 부문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위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국가브랜드대상은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공동 주관한 시상식으로 국가의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고 경쟁력 있는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을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고 측정 결과를 계량화한 지수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ESG 경영에 앞장서며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명확히 하고, 끊임없는 혁신과 변화를 통해 새로운 시장 창출, 모험자본 공급 활성화 등의 성과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면서 "창립 이후 지금까지 미래에셋은 글로벌 투자 전문 그룹으로 대한민국 금융 수출과 고객들의 부를 증대시키고 평안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투자은행으로 성장해 대한민국 국가브랜드의 가치 상승과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발전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