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오늘] 롯데카드,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드오늘] 롯데카드,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 개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0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카드, 카카오페이와 특별한 콜라보 이벤트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민병욱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왼쪽)와 김현옥 소비자보호팀장이 LOCA패널과 함께 2일 온라인으로 고객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가졌다. ⓒ롯데카드 제공

롯데카드,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 개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2일 고객중심경영 실천과 금융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LOCA(로카)패널’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고객패널은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로 2014년부터 운영해왔다.

LOCA패널은 20~60대 롯데카드 회원 12명으로 폭 넓게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는 고령자, 장애인 금융소외계층 대표패널 2명도 함께 선발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발맞춰 금융소외계층의 의견을 직접 청취해 금융소비자보호 사각지대를 줄일 방침이다.

LOCA패널은 12월까지 직접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를 체험한 후, 연 4회 진행하는 정기 간담회와 수시로 진행하는 온라인 간담회 및 설문조사를 통해 개선사항을 제안하게 된다.

롯데카드는 LOCA패널이 제안한 개선안과 아이디어를 적극 검토해 실제 업무에 적용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롯데카드앱, TOUCH서비스, 고객 상담, 카드 신청 프로세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제안을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해왔다.

민병욱 롯데카드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이날 "고객패널은 매년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등 롯데카드의 다양한 부분을 금융소비자 친화적으로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라며 "특히 올해는 금융취약계층 대표패널을 통해 금융취약계층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서비스 접근성과 편의성 향상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와의 ‘황금알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하나카드 제공

하나카드, 카카오페이와 특별한 콜라보 이벤트 진행

하나카드는 카카오페이와의 ‘황금알 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하나카드로 결제할 경우 카카오페이의 ‘알 리워드’ 서비스를 통해 최대 5만원까지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는 스페셜알을 제공한다. 

카카오페이의 ‘알 리워드’는 결제와 동시에 카카오톡으로 알 모양의 이미지를 받고 해당 이미지를 터치하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제공받는 일종의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의 결제 리워드 제공 서비스이다. 리워드로 제공받는 알 이미지는 ‘일반 알, 스페셜 알’ 총 2가지로 나뉘어지며 적립 받는 포인트 비율이 다르다. 일반 알은 카카오페이포인트 최소 1P부터 최대 결제 금액의 100%까지 랜덤 비율로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제공되고 스페셜 알은 일반 알과 같은 방식으로 제공되지만 카카오페이포인트를 2배 높게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하나카드는 스페셜 알 리워드 제공 외에도 24K 황금알(37.5g, 10돈)을 받을 수 있는 행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하나카드로 결제 후 스페셜 알 10개를 모으면 자동 응모되며 황금알의 주인공은 추첨을 통해 5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하나카드의 ‘카카오페이 신용카드’를 신규 발급하고 5만원 이상 결제하면 5만 카카오페이포인트를 추가 적립 받을 수 있어 4월 한 달 동안 하나카드와 함께하면 리워드 금액을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디지털플랫폼 Tribe 브랜드마케팅팀 남주리 매니저는 이날 "하나카드 고객분들에게 재미와 행운을 모두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혜택은 물론 결제할 때마다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다채로운 방식의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