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ABL생명, NC다이노스 프로야구팀과 스포츠마케팅 진행…신한생명, ‘진심을품은아이사랑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ABL생명, NC다이노스 프로야구팀과 스포츠마케팅 진행…신한생명, ‘진심을품은아이사랑보험’ 출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ABL생명
©ABL생명

ABL생명, NC다이노스 프로야구팀과 스포츠마케팅 진행

ABL생명은 6일 2년 연속 프로야구단 NC다이노스와 연계한 스포츠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자사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이다.

이와 관련, ABL생명은 지난해 NC 다이노스 선수의 모자 측면과 인천SK행복드림구장 본부석 보드에 ABL생명 로고를 노출시켰다. 그해 NC 다이노스가 정규리그는 물론 한국시리즈까지 우승한 덕분에 ABL생명은 높은 브랜드 홍보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올해도 ABL생명은 NC 다이노스 선수 모자 좌측과 창원NC파크 본부석 LED보드에 ABL생명 로고를 시즌 종료까지 노출하는 스포츠마케팅을 펼친다. 아울러 인천SSG랜더스필드 본부석에도 LED보드 광고를 실시한다. 

ABL생명은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 경기를 TV 등 영상매체를 통해 시청하는 팬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NC 다이노스와 함께 2년 연속 스포츠마케팅을 실시하기로 했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NC다이노스의 2연패 여부, 추신수 선수 국내 복귀 등 프로야구에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해 프로야구 연계 스포츠마케팅을 계속 진행하기로 했다"면서 "TV 중계와 별도로 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방영, 네이버·카카오 등 온라인 야구 중계, 야구 팬들의 자발적 SNS 업로드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ABL생명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흥국생명
©흥국생명

흥국생명, '친환경 재활용 화분 나눔' 사회공헌 실시

흥국생명은 지난 5일 서울 본사 앞에서 '친환경 재활용 화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흥국생명은 이날 식목일을 맞아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지참해 방문한 모든 사람들에게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배양토와 묘목을 전달했다.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한 환경 파괴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을 고취하고자 하는 취지다. 이날 행사에는 박춘원 흥국생명 대표를 비롯한 태광그룹 계열사 임직원과 많은 시민이 동참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해피해빗 활성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흥국생명은 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ha:bit eco alliance)'에 동참하고 있다.

'해빗 에코 얼라이언스'는 흥국생명을 포함한 태광그룹 계열사와 SKT, 서울시, 환경부 등 23개 기관 및 기업이 지난해 11월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량 감소를 선도하고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결성된 민관 연합체다.

이와 함께, 흥국생명은 환경 보호 인식 개선을 위해 본사 해머링맨 광장에 북극곰과 바다거북 등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자연석 원료인 미네랄 페이퍼로 제작해 전시하고 있다. 해당 전시는 오는 22일까지 계속된다. 

흥국생명 사회공헌 담당자는 "이번 행사로 일상의 편리를 위해 쓰이고 있는 플라스틱이 자연과 환경에 어떠한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일시적인 관심이 아닌 지속적인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생명
©신한생명

신한생명, '진심을품은아이사랑보험' 출시

신한생명은 6일 '무배당 진심을품은아이사랑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어린이의 일상생활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질병·사고부터 중대한 질병까지 생애주기별로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주요특징은 평생건강을 위협하는 △백혈병·골수암 △일반암(소액암 제외) △뇌출혈(신생아뇌출혈 제외)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만성폐질환을 최대 100세까지 5000만 원(보험가입 1년미만 2500만 원) 보장한다.

또한 빈번하게 발생되는 △재해골절 △깁스치료 △응급실 내원진료비 △첫날부터 입원급여금 △수족구 △독감(인플루엔자) 등에 대한 보험금도 지급한다.

더불어 '진심을품은아이사랑보험'은 신한생명이 지난해 1월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 상품인 '진품 브랜드'를 입혀, 이미 납입한 보험료와 이후 납입할 보험료를 더해 진단금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을 탑재했다.

이외에도 신한생명은 보험료 완납시점 환급금 형태를 다르게 할 수 있는 △진심을품은종신보험P △진심을품은종신보험S 등을 이번 4월에 함께 출시하여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수족구와 독감 및 골절은 누구나 한번쯤 걸릴 수 있는 질병으로, 이 상품은 수족구 진단금 10만 원(연간 1회), 독감 치료비 10만 원(연간 1회), 골절 진단금 30만 원을 각각 보장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게 "이번 '진심을품은아이사랑보험'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질병과 재해보장을 강화하고 5대질병 진단시 '올페이급여금' 기능을 탑재했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는 생애주기별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