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GF리테일-샌드박스, 디지털 커머스 업무협약 체결…CJ오쇼핑, ‘신박한육아&교육’ 시즌3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GF리테일-샌드박스, 디지털 커머스 업무협약 체결…CJ오쇼핑, ‘신박한육아&교육’ 시즌3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와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BGF리테일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와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BGF리테일

BGF리테일-샌드박스, 디지털 커머스 업무협약 체결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와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커머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사는 △크리에이터 콘텐츠 연계 신상품 출시 △온라인 채널 간 콜라보레이션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등 보다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힘을 모은다. 이를 통해 BGF리테일은 샌드박스가 보유한 독창적인 지적재산권(IP)과 온라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전국 1만5000여 CU 점포를 디지털 콘텐츠 거점으로 활용해 MZ세대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BGF리테일은 오는 22일 웹툰 작가 겸 크리에이터 주호민과 콜라보한 가공란 시리즈를 시작으로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기획한 간편식사, HMR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CJ오쇼핑, 유아동 기획 프로그램 '신박한육아&교육' 시즌3 론칭

CJ오쇼핑은 시즌제 유아동 기획 프로그램 '신박한 육아&교육'을 론칭한다고 6일 밝혔다.

신박한육아&교육 첫방송 상품은 '맥포머스 다이내믹빌더 자석 교구'로, 이날 오후 12시 35분 방송된다. 이 상품은 뇌과학자, 교육학자, 아동교육 전문가들의 연구로 탄생한 3차원 입체 자석 교구로 각양각색 평면 도형을 연결해 입체 조형물을 만들 수 있다.

어린이날단골 선물 토이북과 그림책, 영어 독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대표적으로 오는 13일과 27일에 편성된 '옥스포드 리딩트리(ORT) 리딩북'이 있다. 영국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가 발행한 이 교재는 국내 정규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영어 핵심 문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해주며, 미국과 영국의 발음을 동시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 20일 오후 12시 35분에는 월간 도서 배송프로그램 '비룡소 북클럽 비버'를 방송한다. 영유아 교육과정에 맞춰 책을 큐레이션해 집중력과 창의력을 길러주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잡아준다. 

GS리테일,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청년드림스토어' 오픈

GS리테일은 한국자활복지개발원과 지난 5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GS리테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청년드림스토어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청년드림스토어는 청년들의 꿈을 담은 점포라는 의미로, 만 39세 이하 청년들에게 GS25와 GS더프레시(GS수퍼마켓) 창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돕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MOU를 통해 GS리테일은 GS25와 GS더프레시(GS수퍼마켓)를운영할 수 있는 점포를 제공하고 창업투자비의 일부를 감면 또는 지원한다. 아울러 청년드림스토어가 보다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입문교육과 점포운영교육, 운영노하우 등을 적극적으로 제공한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자활센터를 발굴하고 사업설명과 자활생산품 입점 연계사업개발 등의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청년 창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돕는다.

야놀자 산하정보기술,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 획득

야놀자의 계열사 산하정보기술은 글로벌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v3.2.1'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PCI DSS는 지난 2004년 글로벌 카드사들이 공동 개발해 신용·직불카드 결제 과정에서 요구되는 필수 보안 사항을 규정한 국제 표준이다. 야놀자는 지난해 9월 호텔 자산관리 솔루션 '와이플럭스(Y FLUX) PMS'(Property Management System)와 채널관리 솔루션 '와이플럭스 채널매니저'(Channel Manager)에 대해 최상 단계인 '레벨 1'을 취득한 바 있다.

산하정보기술은 글로벌 심사기관인 브로드밴드시큐리티 코리아를 통해 △보안 네트워크 구성 및 유지 △카드 소유자 데이터 보호 △정기적인 모니터링 및 테스트 등 총 6개 그룹, 12개의 요건, 412개 세부 항목에 대한 평가를 받은 결과, 최상위 등급인 레벨 1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호텔·리조트·골프장·레스토랑 등 여가 시설의 IT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는 국내 1위 기업으로서 체계화된 데이터 관리 및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전자랜드, 웨딩 시즌 맞아 '혼수가전 특별전' 진행

전자랜드는 오는 5월 31일까지 웨딩 시즌을 맞아 '혼수가전 특별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혼수가전 특별전은 전자랜드 온라인 쇼핑몰 내의 혼수가전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상담 신청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상담이 가능한 매장은 약 70여 개이며, 신청 시 확인할 수 있다.

먼저 전자랜드는 매장 방문 상담 후 혼수가전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구찌 디오니소스 수퍼 미니 체인백(1명), 제주 드림 빌리지 2박 숙박권(1명), 보랄 커피 머신(1명), 레이코 와이드 전기그릴(5명), 로얄 크래프톤 냄비 세트(5명), 쿠비녹스 스팀 다리미(10명)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상담 신청 예약 후 지점을 방문한 고객 전원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리마인드 웨딩 촬영권도 제공한다.

또한 전자랜드는 혼수가전 구매 고객에게 결제 금액에 따라 전자랜드 포인트를 최대 50만 포인트까지 지급한다. 이외에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10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50만 원까지 캐시백을 제공한다. 단,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 캐시백 혜택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만 진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