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위메이드, 홍콩 르네상스 투자관리와 ‘미르의 전설2’ 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위메이드, 홍콩 르네상스 투자관리와 ‘미르의 전설2’ 中 퍼블리싱 계약 체결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미솔로지 등급 ‘후마니타스’ 업데이트
넷마블,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 오늘 글로벌 정식 출시
엔씨소프트 리니지M,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중국 롱화(隆华) 그룹 홍콩법인 Renaissance Investment Management Limited (국문명: 홍콩 르네상스 투자관리)와 '미르의 전설2' PC 클라이언트 서비스 계약을 지난 6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홍콩 르네상스 투자관리와 ‘미르의 전설2’ 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중국 롱화(隆华) 그룹 홍콩법인 Renaissance Investment Management Limited (국문명: 홍콩 르네상스 투자관리)와 '미르의 전설2' PC 클라이언트 서비스 계약을 지난 6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01년 중국시장에 진출한 '미르의 전설2'는 △전 세계 중국 동시 접속자 수 80만명 기네스북 기록 △5억 명 이상의 회원수를 보유하는 등 원조 한류 게임으로 위메이드의 대표 IP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중국 내 ‘전기류’ 장르가 형성되고 삼국지, 서유기와 버금가는 3대 경전으로 꼽힐만큼 현재까지도 중국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홍콩 르네상스 투자관리는 중국 전역에 '미르의 전설2'의 PC클라이언트를 서비스하고 '미르의 전설2' 사설서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롱화 그룹은 와인산업을 기반으로 성장했으며 프렌차이즈, 부동산 개발, 골프장, 호텔 등 다양한 산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새롭게 게임산업 진출을 결정하고 <미르의 전설2>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7일 "탄탄한 자본력과 인지도를 바탕으로 게임 사업에 도전하는 롱화그룹과 중국 최고 IP를 보유한 위메이드가 만나 폭발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긴밀한 협업을 통해 '미르의 전설2'를 안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미솔로지(SSS) 등급 아이템인 ‘친절: 후마니타스’를 추가하고 신규 맵  채널의 신규 맵 ‘드림 스타디움’, ‘테일즈볼 S2’ 등 2종을 추가 했다고 7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신규 미솔로지 등급 ‘후마니타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미솔로지(SSS) 등급 아이템인 ‘친절: 후마니타스’를 추가하고 신규 맵  채널의 신규 맵 ‘드림 스타디움’, ‘테일즈볼 S2’ 등 2종을 추가 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7대 주선 두번째 미솔로지 등급 아이템인 ‘후마니타스’의 추가다. 이는 지난 1월 업데이트 됐던 ‘인내 : 파티엔티아’를 잇는 두 번째로 친절을 상징하는 ‘후마니타스’ 라는 손 파츠 아이템이다. 테일즈런너 내 최고 등급의 아이템인 만큼 많은 런너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이용자들은 후마니타스를 고민해결 퀘스트를 완료한 뒤 ‘친절의 기운’이라는 재료 아이템을 조합하여 획득할 수 있다. 퀘스트 진행을 위해서는 맵 플레이와 일일 미션 달성을 통해 ‘만남 포인트’를 쌓아야 하며, 일정 수준 이상의 포인트를 획득하면, 공원 내 수상한 할머니 NPC에게서 여러 인물들의 고민해결을 의뢰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는 열기를 더해가고 있는 테일즈드림 채널의 신규 맵 2종도 추가 된다. 먼저 드림 스타디움은 8 대 8 맵으로 테일즈드림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트랙형 맵이다. 이 맵은 정석적으로 컨트롤과 대쉬 게이지를 조절하면서 달려야 하는 클래식한 맵이다. 맵의 구간마다 허들, 슬라이딩, 수영 등 가장 대중적인 장애물들이 존재하며 2바퀴를 먼저 완주하는 팀이 승리를 차지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4일에 추가되는 다른 신규 맵인 ‘테일즈 볼 S2’는 6 대 6 맵으로 진행되며 과거 ‘앙리성 페스티벌’에 등장했던 ‘테일즈 볼’의 재등장이라고 볼 수 있다. 같은 팀 지역의 대포를 밟아 공을 발사해 득점을 해야 하며, 상대 포탄은 온 몸을 던져 막아야 승리를 따낼 수 있다

휴몽의 주사위 보드판 보상으로 신규 아이템 레전더리 등급의 ‘오로라 핀’을 포함한 7종의 신규 복장 아이템이 추가 됐다. 오는 14일에는 신규 아이템 ‘적화매향 상자’를 추가해 붉은 한복과 귀도를 등에 맨 저승사자 콘셉트의 레전더리 등급의 아이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7대 주선의 두번째 아이템인 후마니타스를 선보여 정말 기쁘다"라며 "7대 주선 아이템을 기다리시는 많은 런너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같은날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드림 스타디움과 테일즈볼 S2는 테일즈드림 채널의 마지막 맵"이라며 "마지막으로 추가되는 맵이니 만큼, 보다 테일즈런너가 갖고 있었던 본래의 친숙한 재미를 전해 드리고 싶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재미를 전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공

넷마블,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 오늘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퍼즐 농구 게임 ‘NBA 볼 스타즈 (NBA Ball Stars)’를 7일(한국시간) 전세계 162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NBA 볼 스타즈’는 지난 2월 인수한 쿵푸 팩토리가 개발하고 넷마블 북미법인이 처음 퍼블리싱하는 게임으로, 기존 모바일 퍼즐 게임 방식과 달리 퍼즐과 농구 플레이를 결합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넷마블에 따르면 이 게임은 NBA 스타 선수들을 수집해 빠르게 진행되는 농구 액션 플레이와 퍼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용자들은NBA 스타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맞춤형 라인업을 만들어 경쟁할 수 있다.

넷마블 심철민 북미법인장은 이날 "이번 NBA와의 파트너십으로 캐주얼 게이머와 스포츠 팬을 넘어 폭넓은 이용자 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특히 스포츠 퍼즐 게임에 풍부한 개발력이 있는 쿵푸 팩토리와 함께 북미법인의 첫 퍼블리싱 게임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은 앞서 커버 선수로 2019-20 시즌 NBA 올해의 신인 ‘자 모란트(Ja Morant)’를 선정했다. 이 외에도,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게임 재화 혹은 프리미엄 플레이어 티켓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THE BLESSING(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M,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THE BLESSING(더 블레싱): 빛의 수호자’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이용자는 ‘THE BLESSING: 빛의 수호자’ 업데이트로 대폭 상향된 신성검사 클래스(Class, 직업)를 플레이할 수 있다. 오는 21일까지 클래스를 신성검사로 변경하는 ‘클래스 체인지’에도 참여 가능하다.

엔씨(NC)는 신성검사에 신규 스킬(Skill, 기술) 4종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피격 대미지 감소 성능이 강화된 ‘세인트 이뮨: 그레이트’ △’세인트 블로우’ 발동 확률이 상승하고, 적 공격 시 ‘근거리 카운터 무시’ 효과가 적용되는 ‘세인트 블로우: 그레이트’ △착용 장비의 등급에 따라 최대 HP가 증가하는 ‘세인트 바이탈’ △새로운 신화 등급의 히든 스킬 ‘세인트 노바’ 등을 새롭게 배울 수 있다. ‘세인트 노바’ 스킬의 상세 정보는 오는 13일 공개한다.

리니지M은 기존 스킬도 개선했다. 이용자는 △쿨타임(Cool time)이 감소한 ‘세인트 이뮨’ △캐릭터의 상태(스턴, 침묵 등)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세인트 그레이스’ △카운터 발동 확률이 상향된 ‘세인트 카운터: 그레이트’ △적중 시 대상의 ‘카운터’와 ‘타이탄’ 계열 버프(Buff, 강화효과)를 해제하고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없도록 하는 ‘세인트 퍼니셔’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M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에서 ‘TJ 쿠폰 상자’를 100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얻을 수 있다. 상자를 열면 ‘TJ 쿠폰-일반 장비 복구’와 ‘TJ 쿠폰-상점 장비 복구’를 받는다. 2종의 TJ 쿠폰을 사용해 강화에 실패했던 희귀 등급 이상의 무기/방어구 아이템과 상점 장비를 복구할 수 있다.

또한 엔씨(NC)는 오는 28일까지 ‘시련의 탑’ 이벤트를 연다. ‘시련의 탑’은 총 100층으로 구성된다. 이용자는 각 층의 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다음 층에 도전할 수 있다. 보상으로 ‘시련의 증표’, ‘아데나’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기란 마을의 동상을 클릭하면 버프를 받는 ‘빛의 수호자 한손검 버프 동상’ △이벤트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해 명예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아리송한 숲’ △35일 동안의 출석을 완료하면 ‘미스터리 마법인형 카드(희귀)’를 받는 ‘2021 출석체크 시즌2’ 등을 즐길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