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레몬헬스케어와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생명, 레몬헬스케어와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 확대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활용…“온택트 중심 대고객 서비스 제공할 것”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생명
©신한생명

신한생명은 9일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 기업 레몬헬스케어와 제휴를 맺고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레몬헬스케어는 지난 2017년 설립돼 헬스케어 플랫폼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다.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메디블록'과 기술제휴를 맺고 삼성서울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연세세브란스병원과 지난해 7월부터 서비스 연동을 진행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신한생명과 제휴된 플랫폼을 통해 우편이나 팩스 또는 모바일 사진 업로드 등의 방법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클릭 몇 번으로 △필요서류 확인 △필요서류 수령 △보험금 청구 등의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이와 함께, 보험금 청구 간소화 서비스 확대를 위해 레몬헬스케어와 추가 기술 제휴를 맺고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27개 병원에 대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확대했다.

이와 관련, 신한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서류나 방문 없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온텍트(Ontact) 중심의 새로운 대고객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