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HDC현산, ESG 강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HDC현산, ESG 강화 위한 조직개편 단행…두산건설,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4.1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대우건설, 서울시·중구청과 덕수중에 녹지공간 꾸며

대우건설은 서울시, 중구청 등과 덕수중학교에서 녹화사업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대우건설과 서울시, 중구청 등은 덕수중학교에 사철나무를 비롯한 수목 2400주와 초화류 900본을 식재했으며, 환경정화활동도 함께 펼쳤다. 대우건설은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도시 녹색환경 조성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 미세먼지 농도 저감 등 환경 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대우건설 측은 "이번 덕수중학교 녹화사업은 처음 시작한 프로젝트로 임직원들이 노력해준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 조직개편 단행…‘미래 준비·개발역량 강화’ 박차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5일 미래 준비와 개발·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조치를 통해 HDC현대산업개발은 미래 준비 기능을 강화하고 ESG 경영 트렌드에 대응코자 미래혁신본부, 안전경영실 등을 신설했다. 또한 상품개발 기획과 영업력 강화 차원에서 개발본부와 수주본부를 개발영업본부로 통합했으며, 해당 본부 내 마케팅 부문을 신설했다. 이로써 HDC현대산업개발의 조직은 기존 '4본부 2실 29팀 10그룹 1지사'에서 '4본부 4부문 1실 31팀 5그룹 1지사'로 변경됐다. 이와 함께 젊은 인재와 여성 리더를 대거 핵심 보직에 선임하며 미래 역량 강화에 방점을 찍었다는 게 HDC현대산업개발의 설명이다.

HDC현대산업개발 측은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새로운 사업 분야를 모색하고, 미래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두려움 없이 변화하고 혁신을 체질화하고자 하는 HDC그룹의 의지가 반영됐다"며 "새로운 개편된 조직을 통해 디벨로퍼로서의 역량을 더욱 고도화해 새로운 도시 모델을 정립하고, 미래를 위한 새로운 사업 플랫폼 발굴 노력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SK건설-한수원, '수소·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 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SK건설은 지난 9일 한국수력원자력과 '수소·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에너지자립형 및 RE100 사업 개발·추진 △수전해 기술(SOEC) 기반 그린수소 생산 실증·사업화 △연료전지(SOFC) 기반 융복합사업 해외 진출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RE100 플랫폼 구축 및 실증사업인 '창원 산업단지 에너지 자급자족형 인프라 구축사업'에 고효율의 신재생에너지 공급과 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을 적용하는 데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에너지 자급자족이 가능한 친환경·저탄소 사업모델을 발굴·운영하고, 후속 스마트 그린산단 등 에너지 융복합사업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SK건설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사업을 더욱 확장하고, 정부의 그린뉴딜과 탄소중립 정책에 발맞춰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두산건설, 오는 5월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 분양 예정

두산건설은 다음달 경남 양산 상북면 석계리 일원에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12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최고 30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368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단지 바로 옆에 석계로, 국도35호선 등이 있는 데다, 양산IC와 통도사IC 이용 시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교통성이 우수하고, 향후 양산도시철도(노포역~북정역, 오는 2024년 개통 예정) 개통 시 북정역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여건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라는 게 두산건설의 설명이다.

단지 내에는 휘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샤워장, 맘스라운지, 키즈카페, 영화관람실, 카페테리아와 영어도서관,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 양산천과 천성산 등산로, 상북 국민체육센터와 상북스포츠파크, 석계 어린이공원 등이 위치해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한 대목이다.

부영주택, 광주전남혁신 '이노시티 애시앙' 완판

부영주택은 전남 나주 빛가람동 일대에 공급한 광주전남혁신 '이노시티 애시앙'이 최근 완판됐다고 12일 밝혔다.

후분양 아파트인 이노시티 애시앙은 총 1478세대 규모 대단지다. 전(全)세대 4베이 혁신설계 적용, 시스템 에어컨 무상제공, 발코니 무상확장, 분양 가격 최대 5% 할인, 중도금 무이자 등 여러 혜택들로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는 게 부영주택의 설명이다.

부영주택 측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을 책정해 도심에서 혁신도시로 갈아타려는 수요가 많았고 여기에 공격적인 가격할인 마케팅이 완판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