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몬스터 소환 파티 시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몬스터 소환 파티 시작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자 모집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쿠노이치' 전투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풍요의 신수 메이릴’ 업데이트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라인프렌즈와 함께 만든 카러플X지수 에디션 ‘치치’ 캐릭터 추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오늘부터 약 7주간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는 7주년 기념 소환서 100장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몬스터 소환 파티 시작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오늘부터 약 7주간 역대 최대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는 7주년 기념 소환서 100장 지급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17일 출시 이후 글로벌 원빌드로 서비스되며 오랜 기간 세계 전 지역에서 고르게 흥행을 이어오고 있다. 고도의 전략전투가 강조된 탄탄한 콘텐츠와 매년 글로벌e스포츠 대회 등을 통한 유저와의 긴밀한 소통으로, 전 세계 1억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대표적인 글로벌 장기 흥행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이다.

컴투스는 지난 7년 간 ‘서머너즈 워’와 함께 한 유저들이 더욱 풍성하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오는 5월 30일까지 약 7주간 역대급 혜택을 지급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마련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 접속 △시나리오∙던전∙아레나∙이계레이드∙차원홀 등 전투 콘텐츠 플레이 △몬스터 소환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주어진 미션에 따라 플레이하고 ‘7주년 기념 인장’을 모으면, ‘7주년 기념 소환서’ 100장을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7주년 인장 상점’에서 선물로 교환 가능하다.

‘7주년 기념 소환서’는 이번 출시 7주년을 맞아 특별 제작된 것으로, 유저들이 지정한 몬스터를 확정해 소환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태생 3~5성 몬스터 중 등급별로 각 7마리씩 총 21마리의 몬스터를 선택하고 7주년 기념 소환서를 통해 그 중 한 마리를 최종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0마리까지 소환 가능하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 청소년을 4월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게임아카데미’ 6기 참가 청소년을 4월 12일부터 5월 1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게임아카데미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등 게임에 대한 관심과 역량을 보유한 만 13세~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www.netmarblefoundation.org)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제작한 포트폴리오와 함께 이메일 (netmarble-academy@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심층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6월부터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또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이날 "올해 게임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규모 행사 및 단체 수업은 온라인으로 대체 진행 예정이며, 학생들의 소양 함양 및 역량 신장을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미래의 게임 인재를 향한 열정과 도전정신을 가진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전투 영상을 12일 공개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쿠노이치' 전투 영상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쿠노이치'의 전투 영상을 12일 공개했다.

'달빛을 가르는 암살자' 쿠노이치는 주무기 '소검'과 보조무기 '수리검'을 사용한다. 다양한 술법을 이용한 빠른 이동이 특징으로 적의 빈틈을 놓치지 않고 빠르게 접근해 공격한다.

대표 스킬로 △여우 발톱 △그림자 분파 △초승달 베기 △살무 등을 지녔다. '살무'는 기술 사용 시 적에게 지속적인 출혈 효과를 입힌다.

전투 영상과 함께 CM 에이든의 '일타강사 에이든 - 신규 클래스 미리보기 '쿠노이치'편을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 '쿠노이치'의 스킬을 직접 시연하며 설명하는 영상이다.

'쿠노이치'는 현재 클래스 사전 생성이 가능하며, 4월 13일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2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풍요의 신수 메이릴’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풍요의 신수 메이릴’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2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유니크 영웅 ‘풍요의 신수 메이릴’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메이릴’은 유니크 영웅 ‘꽃집 아가씨 바리’의 전용 무기가 인간화된 콘셉트의 캐릭터로 본래는 ‘풍작신 카마엘’의 신수이다. ‘메이릴’은 풀과 꽃을 힘을 지닌 신묘한 알파카로 지(地) 속성의 능력을 선보인다.

신규 영웅 추가와 함께 22일(목)까지 ‘풍요의 신수 메이릴’, ‘꽃집 아가씨 바리’, ‘무희 궁수 티니아’와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새롭게 개편된 ‘카마존 랜드’의 첫 번째 시즌이 시작된다. 총 9개의 ‘미니 시즌’으로 나누어진 새로운 ‘카마존 랜드’의 시즌은 3일 간격으로 운영된다. 6개의 난이도로 구성된 이번 시즌은 최대 8층까지 도전이 가능하며, 매 층의 미션 성공 시 ‘병뚜껑’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카마존 포인트’ 기능을 추가해 획득한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카마존 특전’을 제공한다.

오는 22일까지 ‘로드맵 이벤트: 바리의 소원’도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챌린지 스테이지’, ‘데일리 미션’, ‘이벤트 미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인게임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단편집 ‘꽃의 마을 헬레나’와 ‘용탐정 네바’를 순차적으로 추가해, ‘가디언 테일즈’만의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와 모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함께 디자인한 캐릭터 ‘치치(CHICHI)’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라인프렌즈와 함께 만든 카러플X지수 에디션 ‘치치’ 캐릭터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 월드스타 블랙핑크 지수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함께 디자인한 캐릭터 ‘치치(CHICHI)’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치치’는 블랙핑크 지수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라인프렌즈 디자인 전문가의 손길이 더해져 완성된 캐릭터다. 넥슨에 따르면 접혀있는 한쪽 귀와 하트 모양의 볼터치, 블랙 아이라인 메이크업 등 귀여우면서도 시크한 외모에 쿨한 성격, 드리프트 광이라는 반전 매력을 지녔다.

특히 지수의 애칭인 ‘터틀 래빗 킴’을 모티브로 탄생한 만큼 ‘치치’ 캐릭터 더빙에도 지수가 직접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5월 26일까지 ‘카러플’ 내 상점에서 ‘치치’를 만날 수 있다.

또한 넥슨은 당근 색상의 레전드 등급 스피드 카트 ‘TRKS’를 업데이트했다. 게임 상점이나 이벤트에서 ‘TRKS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TRKS’ 카트와 ‘TRK 번호판’, ‘거북이 등껍질 스키드’ 같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캐릭터와 카트 외에도 지수의 실제 반려견을 모델로 한 ‘달곰’ 펫과 ‘거북이 가방’ 코스튬 등 다양한 아이템을 카러플X지수 콜라보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5월 26일까지 ‘치치’, ‘달곰’, ‘TRK’, ‘TRKS’, ‘거북이 가방’을 수집한 유저에게는 ‘지수 사인 오라’와 ‘지수 응원 상자’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넥슨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지수가 직접 참가하는 이벤트 대회 ‘2021 카림픽’을 개최한다. 참가 선수들이 터틀팀과 래빗팀으로 나뉘어 모바일 레이싱 승부를 펼치는 방식이며, 5월 1일 예선을 거쳐 5월 9일 본선이 열린다.

‘2021 카림픽’ 최종 본선에 진출하는 유저에게는 순위별 상금을 비롯해 지수와 함께 단체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기회, 콜라보 굿즈 같은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