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기아, ‘더 뉴 K3’ 내외관 공개…한국토요타, 세종문화회관 아동·청소년 예술교육에 6000만 원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기아, ‘더 뉴 K3’ 내외관 공개…한국토요타, 세종문화회관 아동·청소년 예술교육에 6000만 원 후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4.1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기아는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3'(The new K3)의 디자인을 14일 공개했다. ⓒ 기아
기아는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3'(The new K3)의 디자인을 14일 공개했다. ⓒ 기아

기아, ‘더 뉴 K3’ 내외장 디자인 공개

기아는 K3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3'(The new K3)의 내외장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더 뉴 K3는 2018년 2월 K3 출시 이후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로, 미래지향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최신 안전 편의사양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더 뉴 K3의 전면은 슬림한 전조등과 연결된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넓어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크롬 가니쉬를 통해 입체감을 살렸다. 방향지시등은 전조등에 통합하고, 전투기 날개를 연상시키는 범퍼 하단부를 통해 날렵한 인상을 구현했다.

후면은 가로 지향적인 디자인에 입체감을 더했다. 속도감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후미등에도 적용해 전면부와 통일감을 줬다.

내장 디자인은 10.25인치 대화면 유보 내비게이션과 10.25인치 클러스터를 탑재해 시인성을 높이는 동시에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또한 내비게이션 부분에 터치 스위치를 적용해 운전자 중심의 쾌적한 드라이브 환경을 조성했다.

이 외에도 더 뉴 K3는 최신 ADAS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으며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EPB) △오토홀드 △원격시동 스마트키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OTA) △후석 승객 알림(ROA)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한국토요타, 세종문화회관 아동·청소년 예술교육에 6000만 원 후원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재단법인 세종문화회관과 아동·청소년 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후원금 6000만 원을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토요타는 세종문화회관에서 운영하는 사회취약계층 대상 세종꿈나무오케스트라 80여 명의 아동·청소년과 세종우리동네오케스트라 250여 명의 아동에게 전문적인 음악 교육, 여름캠프, 정기연주회 등을 지원하게 된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 사장은 "이번 후원으로 꿈 많은 아동·청소년들에게 음악으로 희망을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의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토요타는 △렉서스 크리에이티브 마스터 △렉서스 영 파머스(젊은 농부 후원) △YFU 교환학생 프로그램 △취약 계층 지원 △재해 구호를 위한 성금 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벤츠 코리아, 전문 테크니션 육성 ‘AMT 프로그램’ 14기 교육생 모집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우수한 자동차 정비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AMT'(Automotive Mechatronic Traineeship) 프로그램의 1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AMT 프로그램은 다임러 그룹의 직무 교육 프로그램을 국내 실정에 맞춰 재구성한 전문 정비 인력 양성 과정이다. 다임러 그룹에서 인증 받은 전담 트레이너들에 의해 자동차 기초교육과 벤츠 특화 교육, 전기차 등 최신 차량에 대한 기술 교육 등이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2년제 이상 대학의 자동차 관련 학과 졸업생, 졸업예정자 누구나 가능하다. 벤츠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해 오는 5월 7일까지 각 딜러 채용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AMT 14기는 서류심사, 필기시험,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총 14명의 교육생이 최종 선발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오는 8월부터 약 14개월 동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와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병행하게 된다.

프로그램 수료 후에는 평가를 거쳐 본사 AMT 인증과 전문 자격을 얻게 될 뿐 아니라 벤츠 공식 딜러사와 서비스센터 채용을 보장받게 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