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정용진, ‘쾌란 플로깅 챌린지’ 동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세계 정용진, ‘쾌란 플로깅 챌린지’ 동참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15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쾌란 플로깅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

신세계그룹은 정용진 부회장이 ‘쾌란 플로깅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5일 밝혔다. '플로깅'(Plogging)은 '줍다'(Pick up)와 '조깅'(Jogging)을 합친 단어로 주변을 산책하거나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활동이다.

이날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 부회장은 지난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이마트 성수점과 주변에서 플로깅을 실천했다’며 게시글과 사진을 게시했다. 정 부회장은 직접 쓰레기를 주워담는 사진과 함께 “멸종 위기 동물 ‘해달’을 모티브로 만든 이마트 친환경 캠페인 캐릭터 투모 장바구니를 들고, 재활용 실천으로 모은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집게를 사용해 더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요즘 화두인 ESG경영도 세상에 없던 새로운 게 아니라 작은 실천을 모으는 일이라는 생각을 해본다”고 전했다.

정 부회장은 사단법인 유쾌한반란 이사장인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의 지목을 받아 쾌란 플로깅 챌린지에 동참했다. 정 부회장은 다음 쾌란 플로깅 챌린지 주자로 홍정욱 올가니카 회장과 ‘올해 145번째 경기부터 SSG랜더스필드에 오실 모든 분들’을 지목했다. 프로야구 정규시즌 경기수가 144경기인 것을 감안해 포스트시즌 진출에 대한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