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올해 컬러강판 디자인 컨셉은 ‘라이프·러브 유어 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국제강, 올해 컬러강판 디자인 컨셉은 ‘라이프·러브 유어 홈’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4.1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동국제강 본사 을지로 페럼타워에 전시된 2021년 컬러강판 신제품 샘플의 모습. ⓒ 동국제강
동국제강 본사 을지로 페럼타워에 전시된 2021년 컬러강판 신제품 샘플의 모습. ⓒ 동국제강

동국제강은 지난 7일부터 일주일간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2021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하고,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과 ‘앱스틸’의 디자인 컨셉을 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동국제강은 이번 발표회를 통해 고급 건축 내외장재용 컬러강판 럭스틸의 2021년 디자인 컨셉을 'Life'로 제시했다. 디자인 테마는 △디지털 프린팅 컬러강판 제품 디자인에 초점을 맞춘 'Hi digital' △화려한 패턴에 질감을 더해 제품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Touched star' △기존 개발·생산된 디자인 중 빛을 보지 못한 디자인을 엄선한 'Hidden Treasure'로 구성했다.

가전용 프리미엄 컬러강판 앱스틸의 디자인 컨셉은 코로나19로 변화한 생활에 대한 고민을 담은 'Love your Home'을 키워드로 삼았다. 앱스틸의 디자인 테마는 △가정용 인테리어에 적합한 평온하고 따뜻한 컬러와 질감을 담은 'Soft Modern' △돌, 회벽, 나무 등 원시적 소재 그대로의 질감을 살린 'Urban Forest' △최신 시장 트렌드를 적용한 라미나 제품류 디자인 'Dream Glow'로 정했다.

이들 디자인 컨셉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되고 주거·사무 공간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건물’과 ‘공간’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고 해석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동국제강은 이번 디자인 발표를 시작으로 국내외 비대면 프로모션 전개 등 판매 역량을 지속 강화, 컬러강판 사업의 초격차 전략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