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스마트태그+’ 출시…가격·성능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업그레이드된 ‘갤럭시 스마트태그+’ 출시…가격·성능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4.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WB 기술 탑재…스마트폰에서 AR 기술 활용한 이동경로 제공
위치 관리·스마트 기기 제어 기능 지원…블랙·데님 블루 색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위치 관리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Galaxy SmartTag+)’를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위치 관리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Galaxy SmartTag+)’를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위치 관리 액세서리 ‘갤럭시 스마트태그+(Galaxy SmartTag+)’를 국내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블랙과 데님 블루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만 9600원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반려동물, 열쇠 등 통신 기능이 없는 것들에 부착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갤럭시 스마트태그를 출시한 바 있다. 

갤럭시 스마트태그는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을 활용해 위치 정보를 스마트폰에 표시해 준다. 사용자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주변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도움으로 물건을 찾을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태그+는 전작의 저전력 블루투스(BLE) 기술 외에도 ‘UWB(초광대역) 기술’이 추가로 탑재돼, 보다 정확한 위치 탐색이 가능하다. 

갤럭시 태그 플러스 스펙.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태그 플러스 세부 사양. ⓒ삼성전자 제공

신제품은 또한 갤럭시 S21 울트라나 갤럭시 S21+ 등 UWB 기술이 적용된 갤럭시폰에서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해당 물건의 거리와 방향 등 이동 경로를 시각적으로 제공한다. 

스마트태그와 스마트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싱스 (SmartThings)’ 앱의 스마트싱스 파인드(SmartThings Find) 서비스를 등록해야 하며, 스마트폰 한 대당 여러 개의 태그를 등록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위치 관리 외에도 스마트 기기 제어에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버튼 동작에 따른 기기 제어를 선택 가능하다. 스마트태그 버튼을 눌러서 에어컨 전원을 끌 수 있는 식이다. 

신제품은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해 △삼성전자 홈페이지 △쿠팡 △11번가 △G마켓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오픈마켓에서 구매 가능하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