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유럽 역대 최고 동접, 한국 구글 인기 TOP2 기록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유럽 역대 최고 동접, 한국 구글 인기 TOP2 기록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19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깜짝 흐투 라이브 진행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출시 7주년인 지난 17일 오전 유럽 역대 최고 동접(동시접속자수)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7주년 유럽 역대 최고 동접, 한국 구글 인기 TOP2 기록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출시 7주년인 지난 17일 오전 유럽 역대 최고 동접(동시접속자수)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날 유럽 최고 동접은 지난해보다 29% 이상 상승한 수치로, 7년 이상 장기 서비스 중인 ‘서머너즈 워’의 잠재력과 흥행 파워를 입증했다는 평가다.

또한 지난 12일부터 역대 최대 규모의 7주년 이벤트를 시작하고 유럽 뿐만 아니라 전 지역에 걸쳐 ‘서머너즈 워’ 신규∙복귀 유저수가 증가하면서, 지난 일주일 간 한국을 포함한 일본∙중국∙아시아∙글로벌 등 여러 서버의 최고 동접도 평균 15%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서머너즈 워’ 7주년에 대한 세계 유저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인기 순위도 크게 올랐다. 역대급 이벤트와 유명 모델을 기용한 홍보 영상이 폭발적인 호응을 얻으며 최근 출시된 신작들을 제치고 ‘서머너즈 워’가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2위에 올랐다.

아시아와 웨스턴의 주요 지역 매출 순위 또한 큰 폭으로 상승했다. 지난 12일부터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캐나다, 브라질, 호주, 싱가포르, 스페인, 홍콩 등 20여 개 주요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재진입하는 등 7주년 장기 흥행작의 고밀도 화력을 선보이고 있다.

한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기존 세계관을 넓혀 IP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신작 게임과 코믹스∙애니메이션∙영화∙웹툰∙소설 등 여러 미디어로 확장하는 작업 등도 지속 진행 중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날 "세계 시장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로서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19일 저녁 9시에 ‘깜짝 흐투 라이브’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깜짝 흐투 라이브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19일 저녁 9시에 ‘깜짝 흐투 라이브’를 진행한다.

‘깜짝 흐투 라이브’는 2019년 6월 처음 선보인 프로야구 H2만의 게릴라 방송이다. 이번 깜짝 흐투 라이브는 46회차로, 2021 KBO 리그 개막 이후 첫 방송이다. 이용자는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게임 캐스터 ‘레나’가 출연해 미니게임에 도전한다. 이용자는 레나가 진행하는 미니게임 중 9회말 2사만루의 성공 여부를 예측해 ‘82-20 골글&포텐 재영입팩’을 얻을 수 있다. 예측에 실패해도 ‘82-20 올스타 재영입팩’을 받는다.

엔씨(NC)는 라이브 방송 시청자를 위해 게릴라 쿠폰을 증정한다. 이용자는 방송 도중 등장하는 게릴라 쿠폰번호를 입력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오늘 저녁 9시 50분까지 사용 가능하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 모집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6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3년 발족한 이후 8년간 운영 중인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게임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 △사내외 행사 및 사회공헌 활동 참여 등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인원들은 차후 넷마블 입사지원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수료증 발급, 매월 활동비 지급, 실무자 멘토링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이에 더해 앞서 수료한 마블챌린저 1기에서 15기까지의 인원들과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유대 관계도 쌓을 수 있다.

이번 마블챌린저 16기로 선발된 인원들은 현업 실무자와 함께 게임 공략/리뷰 포스팅, 뉴미디어 홍보 콘텐츠 제작, SNS핫 이슈를 분석하는 트렌드 리포트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병행한다. 또한 넷마블의 온/오프라인 행사 진행 등 다양한 실무 경험도 함께 쌓을 수 있다.

마블챌린저 16기는 오는 5월부터 활동이 시작되며, 대학교 재학생이나 휴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류는 5월 3일 오후 6시까지 넷마블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