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상업용 스마트 세탁기 시장 공략 박차…필리핀이 거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상업용 스마트 세탁기 시장 공략 박차…필리핀이 거점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4.2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8년 美 시작으로 상업용 사업 확대…론드리 라운지 전세계 30여국
필리핀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 오픈…스마트 상업용 세탁기 공급
외부에서도 예약·세탁시간 확인 가능···빨래방에 머무는 시간 감소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상업용 세탁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상업용 세탁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스마트 기능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통해 상업용 세탁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고 20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2008년 미국에서 상업용 세탁기 사업을 시작한 이후 해당 분야 사업을 지속 확대해 왔다. LG전자의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를 갖춘 빨래방 ‘론드리 라운지(Laundry Lounge)’는 미국을 비롯해 아시아, 유럽 등 30여 국으로 늘었다. 

LG전자는 최근 오픈한 필리핀 마닐라의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를 중심으로 스마트 상업용 세탁기를 본격 홍보할 예정이다. 제품 공급에 머물렀던 기존과는 달리,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는 스마트 솔루션과 매장 디자인 등 제반 솔루션에 LG전자도 참여했다. 

스마트 론드리 라운지에는 15kg 용량의 LG 상업용 세탁기와 건조기 각각 10여 대가 배치됐으며, 언택트 트렌드를 고려해 위생과 스마트 기능이 강화됐다. 설치된 상업용 세탁기는 온수세탁 옵션이 탑재돼 살균에 도움을 준다.

LG전자는 또한 라운지 이용 고객을 위해 전용 애플리케이션 ‘LG 론드리 라운지’를 출시했다. 고객은 앱을 통해 결제하고 세탁·건조 코스 등을 설정할 수 있다. 방문 전 앱으로 미리 예약하거나 외부에서 세탁 시간을 확인하고 종료·작동 중 오류시 알람을 받아볼 수 있다. 

라운지엔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도 설치됐다. 고객은 세탁과 건조를 하면서 입고 온 의류를 관리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이용객을 위한 소개영상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곽도영 H&A해외영업그룹장 전무는 “고객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차별화된 세탁 솔루션을 갖춘 제품을 앞세워, 다양한 사업을 바탕으로 LG 가전 팬덤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