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오늘] JW그룹,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 기념 행사 개최…동아제약,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 신규 TV광고 온에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제약오늘] JW그룹,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 기념 행사 개최…동아제약,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 신규 TV광고 온에어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4.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대학로 '이음센터' 갤러리에서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 현장에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JW그룹
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대학로 '이음센터' 갤러리에서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 현장에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JW그룹

JW그룹,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 기념 행사 개최

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대학로 '이음센터' 갤러리에서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 현장에서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JW 아트 어워즈 수상 작가전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예술‧전시계가 위축되고 시민들이 봄기운을 즐기기도 어려운 가운데, '위로의 시간'을 주제로 대중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의 본상 수상 작가 28명의 작품 40여 점을 지난 17일부터 전시하고 있다.

JW 아트 어워즈는 국내 산업계 최초로 시도된 기업 주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으로 장애 예술인들에게 창작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편견을 없애기 위해 마련됐다. 총 상금 규모가 장애인 미술대전 중 최고 수준으로, 지난 5년간 총 1020건의 작품을 접수, 173명의 수상 작가를 배출했다.

케이컨셉, 실버케어 중개 모바일 앱 '케어고' 출시

의료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케이컨셉은 실버케어 중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하 앱) '케어고'(Care GO)를 론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케어고는 개인 맞춤형 요양병원 또는 요양시설을 매칭해주는 앱으로, 환자가 앱 내에서 건강 상태와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면 그에 적합한 기관을 추천해준다. 또한 추천된 곳의 담당자와 채팅 상담을 할 수 있어 케어고를 통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요양병원·시설 입소 후 환자 상태에 대한 정보가 앱을 통해 보호자에게 제공되고, 앱 내에서 비대면 결제가 가능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강점이다. 회사 측은 환자와 보호자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기관들과 지속적으로 업무 제휴를 늘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아제약,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 신규 TV광고 온에어

동아제약은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의 광고모델로 개그맨 이경규를 선정하고 신규 TV광고를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는 위 운동이 잘돼야 소화가 잘 된다는 점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광고에서 이경규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를 담아 "이렇게~ 이렇게~ 더부룩한 속, 답답한 속이 쑤욱~ 내려가지요!"라고 외치는 장면은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의 효능·효과를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게 한다.

위운동 소화제 베나치오는 생약 성분을 함유하고 탄산이 없어 위에 주는 자극이 적으며, 빠르게 소화불량을 해결한다. 특히 회향 성분이 함유되어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고 소장의 소화 흡수력을 증대시켜 기름진 음식과 육류 소화에 효과적이다.

광동제약, MZ세대와 함께 하는 '음료마스터' 프로그램 도입

광동제약은 MZ세대와 함께 소비자 주도형 음료를 개발하는 '음료마스터' 프로그램을 도입, 제1기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음료마스터는 광동제약이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다. 음료마스터 구성원들은 향후 두 달간 광동제약 음료연구개발팀, 신상품기획팀과 기획 및 개발 과정을 함께하며 신제품에 대한 콘셉트를 구체화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측은 이들에게 전문적인 교육과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는 등 적극 지원한다. 최종적으로 우수한 제안을 내놓은 음료마스터에게는 상금이 수여되며, 제품화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면 회사측 주도로 크라우드 펀딩도 진행, 신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음료마스터 1기는 3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0명의 MZ세대로 구성됐다. 신제품 음료에 대한 아이디어제안과 면접 과정을 거친 이들은 앞으로 신제품 개발 교육과 아이데이션, 제품화 아이디어 도출 등의 활동을 함께하게 된다.

한미약품 아모잘탄큐, 사노피 통해 러시아 시장 진출

한미약품은 파트너사인 사노피가 아모잘탄큐의 현지 제품명인 '트리스타니움'(Tristanium)으로 러시아 연방 보건부(MOH, Ministy of Health of the Russian Federation)의 시판허가를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아모잘탄큐는 CCB계열 고혈압치료성분 '암로디핀캄실산염'과 ARB계열 고혈압치료성분 '로사르탄'에 고지혈증치료제 '로수바스타틴'을 결합한 3제 복합신약으로, 복약순응도를 높이면서도 우수한 고혈압 및 고지혈증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다.

한미약품은 사노피에 아모잘탄큐의 러시아 독점 허가자료 사용권을 제공하고, 사노피는 러시아 현지 허가, 영업 및 마케팅, 판매를 전담한다. 사노피는 이번에 시판허가를 획득함에 따라 판매 전략 및 마케팅 전략 등을 수립한 후 공식 발매에 나설 계획이다. 한미약품은 경기도 팔탄 스마트플랜트에서 완제품을 생산해 러시아 현지로 수출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