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AR카메라앱 ‘스노우’에 ‘제2의 나라’ 필터 4월 22일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AR카메라앱 ‘스노우’에 ‘제2의 나라’ 필터 4월 22일 공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21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듀얼 속성 트레이너 업데이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SWC2021’ 전 경기 온라인 개최
펄어비스 검은사막, 세이지 각성 클래스 출시
엔씨소프트 리니지2M,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업데이트 실시
오렌지플래닛, 예비창업팀 성장 지원 프로그램 ‘오렌지가든’ 4기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국내 대표 AR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에 초대형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 카메라 필터를 오는 22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AR카메라앱 ‘스노우’에 ‘제2의 나라’ 필터 22일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국내 대표 AR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스노우(SNOW)에 초대형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 카메라 필터를 오는 22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필터는 이용자가 본인이나 인물을 촬영하면 '제2의 나라' 캐릭터로 변환해주는 효과가 있다. 화면을 터치하면 고양이 귀, 게임 캐릭터로 화면을 꾸미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이번 필터는 수 만장의 '제2의 나라' 캐릭터 프레임을 머신러닝해 개발한 필터로, 이용자는 지브리 감성이 더해진 본인 캐릭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은 내일(22일) 특별한 이벤트와 함께 해당 필터를 공개할 예정이다.

현재 '제2의 나라' 는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참여자 모두에게 이마젠 '우왕', ‘신남 후냐’ 게임 이모티콘, ‘HP 소형 포션 100개’, ‘골드 5만’을 선물하고, 친구 초대미션을 달성하면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우다닥 모자', ‘코스튬 뽑기권(10장)’을 증정하고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제공

게임빌,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신규 듀얼 속성 트레이너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1 겜프야)’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강력한 듀얼 속성의 선발 투수 트레이너를 선보인다. 새롭게 등장하는 ‘이시스’는 이집트 최고의 여신을 모티브로 삼았으며 다양한 능력을 갖추고 있다. 레전드 등급이면서 정신 속성과 지능 속성을 동시에 지니고 있어 강력한 선발 투수진 육성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빌에 따르면, ‘포레스트 엘븐즈‘ 시나리오에 특화된 트레이너인 이시스는 선수 육성 전략의 폭을 넓힐 것으로 보인다.

레전드 트레이너를 쉽게 영입할 수 있도록 내달 4일까지 신규 트레이너 이시스와 레전드 트레이너 ‘레이첼’의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내달 5일까지 갤럭시 컵이 새롭게 열린다. 포레스트 엘븐즈 구단 소속 선수들이 참가할 수 있으며, 중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갤럭시 코인을 획득할 수 있어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빌이 자체 개발한 캐주얼 비라이선스 야구 게임 ‘2021 겜프야’는 ‘글로벌 실시간 대전’을 도입해 전세계 유저들과 함께하는 경쟁의 재미를 높이고 있으며 풍성한 보상은 물론 유저 친화적 게임성 개선을 통해 인기를 지속시키고 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의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SWC2021’ 전 경기 온라인 개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의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컴투스가 개최하는 ‘SWC’는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의 최고 선수를 가리는 세계 대회다.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매년 그 규모를 경신 중이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회 최초 전 경기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전년도 ‘SWC’는 비대면 상황에 따른 보다 면밀한 경기 프로토콜과 원활한 온라인 생중계로, 월드 파이널 실시간 중계 당시 조회수 130만 건, 동시접속자 25만 명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지난해 첫 온라인 대회 진행을 통해 쌓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올해 ‘SWC2021’ 또한 관객과 선수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 경기를 무관중 온라인 방식으로 치른다.

올해는 선수들이 보다 더 정교한 실력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예선 최종 진출자 결정전부터 지역컵, 월드결선 전 경기에 5판3선승제를 도입, 월드 챔피언을 향한 더욱 치열한 진검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는 7월 말 예정된 예선전을 시작으로 11월 월드 파이널까지 약 4개월 간 대장정으로 펼쳐진다. 선수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중 진행되며, 참가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16과 현재 진행 중인 시즌 17의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22번째 클래스이자 공간을 활용하는 마법사 ‘세이지’ 각성을 21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세이지 각성 클래스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22번째 클래스이자 공간을 활용하는 마법사 ‘세이지’ 각성을 21일 업데이트했다.

각성 세이지는 동면에서 깨어나 세계의 참혹함을 목격한 뒤 더 강한 힘을 열망하며 탄생한 캐릭터다. 이용자는 세이지가 빛의 힘으로 어둠을 이기기 어렵다고 판단한 이유, 번개의 힘을 차지하는 과정 등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각성 세이지는 뇌전의 기운이 담긴 무기 ‘키벨리우스’를 사용한다. 신속히 접근해 중·근거리 타격을 가하거나 고대 병기 ‘아케논’을 소환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번개 같은 빠른 움직임을 강점으로 활용해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도 만들 수 있다.

세이지 각성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26일까지 접속만해도 발크스의 조언(+100), 창고 관메이드 ‘페어리 아이린, 반려동물 ‘악동개’를 지급한다.

사냥 중 생성되는 번개 장판을 밟으면 순간적으로 몬스터에게 피해량 추가 상승 버프를 걸어주는 ‘찌릿 찌릿 벼락의 원천‘과 파트리지오 비밀 상점에서 구매하는 모든 상품 반값 할인 이벤트도 5월 4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2M,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 V. 안타라스의 포효’ 업데이트를 21일 실시했다.

리니지2M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첫번째 마스터 던전 ‘고대의 섬’을 공개했다. 마스터 던전은 ‘안타라스’를 제외한 모든 서버의 이용자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협력하고 경쟁하는 콘텐츠다.

‘고대의 섬’은 ‘남부 맹독의 습지’, ‘동부 고대의 숲’, ‘서부 유적터’,  ‘북부 동력보관소’, ‘쿠스토르의 제어실’ 등 지역으로 이뤄져 있다. ‘고대의 섬’ 중심부에 위치한 ‘쿠스토르의 제어실’에서는 거인 ‘쿠스토르’와 승부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신화 등급 ‘안타라스’ 등 신규 아가시온과 장비를 업그레이드하는 ‘신성 부여’ 시스템도 선보였다.

엔씨(NC)는 이날 부터 5월 26일까지 ‘데일리 혜택 : TJ’s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리니지2M에 접속하면 ‘TJ’s 쿠폰’ 7종(클래스, 장비 복구, 유료 장비 복구, 아가시온, 아가시온 카드 변경, 클래스 카드 변경,  마스터)을 순차적으로 선물한다.

이날부터 5월 12일까지는 ‘황금빛 고대 성장 상자’ 이벤트가 열린다. 다이아 상점에서 ‘황금빛 고대 성장 상자’를 421 아데나로 구입해 사용하면 레벨에 따라 신탁서를 받을 수 있다. 신탁 완료 시마다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또한 5월 4일까지 △안타라스 원정대의 보물상자 △버프 시스터즈 레아 △터져라 황금빛 왕대박 △위대한 단합, 혈명 △고대 신탁 의뢰 △고대의 증표 △네크로폴리스의 비밀 등 다양한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엔씨(NC)는 모든 업데이트 예약자에게 ‘영웅 클래스&아가시온 도전권’, ‘안타라스 원정대 희귀 장비 상자’, ‘아인하사드의 가호 60일’, ‘축복받은 아인하사드의 성수’ 등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가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 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이 총 4개월간의 예비창업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오렌지가든(Orange Garden)'에 참가할 예비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오렌지플래닛, 예비창업팀 성장 지원 프로그램 '오렌지가든' 4기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가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 플랫폼 오렌지플래닛이 총 4개월간의 예비창업팀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오렌지가든(Orange Garden)'에 참가할 예비창업팀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렌지플래닛은 기존 초기 스타트업 대상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오렌지팜’을 기반으로 그 지원영역을 예비 창업가부터 성장한 스타트업까지 확대하고 스타트업의 全 주기에 맞춘 성장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양한 민/관/학의 스타트업 관련 기관들이 참여하고 네트워킹의 장을 이룰 수 있는 ‘스타트업 창업 플랫폼’이다. 지난 2014년 4월 서초센터로 처음 문을 연 이래 약 250여 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해 왔으며, 서울의 서초와 신촌, 부산과 전주 등 4개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오렌지가든 프로그램의 참가 대상은 정보통신기술(이하 ICT) 기반 전 분야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팀(법인 설립 준비 또는 법인 설립 3년 이내)이며 접수는 내달 2일까지 오렌지플래닛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오렌지플래닛은 참가 모집 수 후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 및 PT 심사를 걸쳐 총 7개 팀 내외의 예비창업팀을 선발하며, 심사를 통과한 선발팀들은 5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4개월간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팀과 유사 분야 오렌지플래닛 선배 기업과의 1:1 매칭을 진행해 △사업 방향성 및 마일스톤·KPI 수립 △초기 투자유치 전략 및 주의사항 △스타트업 초기 경영에 대한 노하우 등의 멘토링이 제공되며 정립된 서비스를 프로토 타입으로 개발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기술 및 개발 방향성 점검 △프로토 타입 개발 지원 및 교육 등도 스마일게이트의 전문 개발지원 조직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4기 프로그램부터는 참가팀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팀 역량 강화 프로그램, 법인 설립 행정 절차 지원 안내, 사무 인프라지원 등이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또 성과 발표회를 통해 우수팀에 대해서는 오렌지플래닛과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가 운영하는 ‘오렌지펀드’의 초기투자 검토의 기회도 주어진다.

오렌지가든은 본격적인 사업 및 서비스 개발을 계획 중인 ICT 기반 예비창업팀의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이 가능한 수준으로 만들도록 지원하고, 예비 창업 이후 지속 가능한 창업이 유지될 수 있도록 초기 창업까지 안정적인 성장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렌지플래닛 서상봉 센터장은 이날 "국내 창업 생태계의 양적 성장과 함께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생겨났지만 아직까지 예비 창업가들을 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은 많지 않은 것도 사실"이라며 "오렌지가든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예비 창업팀들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키고 초기(MVP)모델의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 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