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동원그룹,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배스킨라빈스, ‘민트 초코 봉봉’ 200만 개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동원그룹,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배스킨라빈스, ‘민트 초코 봉봉’ 200만 개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2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원그룹] 동원그룹, 2021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1)_210422
동원그룹, 2021년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동원그룹

동원그룹,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동원그룹이 22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동원건설산업, 동원홈푸드, 동원엔터프라이즈 등 10개 주요 계열사에서 영업, 생산, 연구, 건설, IT, 경영지원 등 부문의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200여 명이다.

이번 모집은 대학교 기졸업자와 2021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 △온라인 필기전형 △1차 면접 △인턴십 전형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22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며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인턴 실습은 7월부터 약 4~5주 동안 진행되며, 현업 근무를 통해 지원자들의 직무역량, 조직적합도,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다. 실습 종료 후에는 채용면접 대상자를 선발해 경영진 면접 후 정규직 채용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동원그룹은 별도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각종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지원자들은 회사·직무별 Q&A, 모집전형 안내영상, 채용 브로슈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온라인 화상 상담과 1대 1 채팅 상담을 통해 채용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민트 초코 봉봉’ 200만개 판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민트 초코 봉봉’의 누적 판매량이 200만 개(싱글레귤러 기준)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일 출시 이후 20일 만에 거둔 성과로, 배스킨라빈스의 역대 신제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달성하면서 스테디셀러 ‘엄마는 외계인’을 제치고 전체 판매량 1위에 올랐다.

배스킨라빈스는 민트 초코 봉봉의 인기 비결로 맛과 품질을 꼽았다. 민트 초코 봉봉은 ‘민트 초콜릿 칩’ 아이스크림에 ‘엄마는 외계인’의 ‘초콜릿 프레첼볼’을 넣어 진한 초콜릿 맛과 바삭한 식감을 강화한 제품이다. 배스킨라빈스 대표 제품 간의 만남으로 기대감이 높아졌고 실제 제품 구매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고객과의 소통 마케팅도 판매를 촉진시켰다. 배스킨라빈스는 온라인상에서 놀이처럼 자리 잡은 민트 초코 열풍에 화답하며 광고, 뮤직비디오, 음원 제작 등으로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 ‘위드맘 100일 제왕’ 체험단 모집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위드맘 100일 제왕’, ‘위드맘 산양 100일 제왕’, 1만 명 체험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청은 파스퇴르몰 등 온라인과 파스퇴르 엄마사관학교, 파스퇴르 육아행사 등 오프라인을 통해 하면 된다. 추후 더 많은 온라인 몰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체험단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말까지 1만 명에게 캔 또는 스틱 분유를 증정해 위드맘 제왕 시리즈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위드맘 제왕 시리즈에 적용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B.longum)은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것으로 다수의 국내 특허·학술논문을 보유하고 있다. 자연분만 신생아의 건강한 장에 해당 유산균이 많다는 것에 주목해 롯데푸드, 롯데중앙연구소, 국내 유수의 대학병원이 이를 활용한 분유를 공동 개발했다.
 
정관장, 가정의 달 행사 진행

KGC인삼공사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을 지키는 힘, 사랑 가득 면역력’ 프로모션을 오는 23일부터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가족 구성원에 따라 △화애락 △홍천웅 △홍이장군 △아이패스 등 제품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범용성 제품인 20여종의 △선물세트(다보록)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등 정관장의 베스트셀러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5월 2일까지 홍삼정, 홍삼정 에브리타임, 화애락, 홍천웅 등의 제품을 구매하면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정관장 포인트 5~10% 적립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그 이후부터 5월 16일까지 홍이장군 제품은 홍이장군 키즈랩을 제공하며 아이패스는 정관장 포인트 3%를 추가로 증정한다. 정관장의 다양한 혜택과 함께 카드, 봉투, 샘플문구로 구성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감사카드도 받아볼 수 있다. 

비대면 소비를 원하는 고객은 정관장 직영 온라인몰인 정관장몰과 네이버, 카카오톡, 쿠팡 등에서 풍성한 기획전을 통해 정관장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커피에반하다, 삼성동에 ‘스마트 카페’ 쇼룸 오픈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커피에반하다가 22일 서울 삼성동에 로봇 바리스타를 이용한 24시 무인 ‘스마트 카페’ 쇼룸을 연다. 

쇼룸은 실제 스마트 카페와 똑같이 로봇 바리스타와 IoT 매장관리 솔루션을 연동해 24시 무인 카페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고객이 모바일 App과 키오스크를 통해 간편 결제하면 로봇 바리스타가 주문 메뉴를 제공한다. 새로 출시한 스마트 바리스타 머신 ‘에피소드 릴리(Episode Lilly)’는 에스프레소 전자동 머신이 탑재돼 있으며 커피와 에이드, 프리미엄 라떼 등 약 70여 가지의 메뉴 제조가 가능하다. 

무인 카페 솔루션은 가맹점주 희망시간대에 유인 매장으로 운영 가능한 ‘유무인 복합형’, 24시간 무인으로 운영하는 ‘무인매장형’, 좌석 제공이 어려워 협소한 장소에 설치되는 ‘단독설치형’ 등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마트 파워 IoT솔루션을 통해 매장 관리의 편의성을 더 강화시켰다. 

스마트 카페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한층 강화했다. 컵 규격을 그란데(grande) 사이즈로 통일해 커피 마니아들의 가심비를 충족시켰다. 아메리카노의 경우 40초 이내로 제조 속도를 개선했다. 스마트 카페 전용 모바일 앱에서 커스터마이징 메뉴를 강화해 ‘나만의 메뉴’부터 오더 기능, 선불카드 결제, 스탬프 적립, 다양한 이벤트, 쿠폰 사용까지 멤버십과 리워드 혜택도 제공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