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로스트아크,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티징 영상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로스트아크,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티징 영상 공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4.2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직업 ‘투사’ 등 업데이트 실시
펄어비스, 국제 표준 정보 보호 인증 ‘ISO/IEC 27001’ 획득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무기 ‘블레이즈노바’ 출시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안드로이드 MK.99’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의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로스트아크,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티징 영상 공개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신규 군단장 레이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의 티징 영상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쿠크세이튼은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광기 군단’을 이끄는 수장으로 지옥의 광대를 연상시키는 콘셉트가 특징이다. 익살스러운 말투와 장난을 좋아하는 모습 뒤에 잔혹함과 치밀한 계략을 숨기고 있으며, 각종 속임수로 모험가들을 곤경에 빠트린다.

티징 영상에서는 쿠크세이튼의 시점에서 과거 자신이 등장했던 각종 스토리의 회상과 함께 ‘한밤중의 서커스’를 콘셉으로 한 이번 군단장 레이드의 플레이 장면이 일부 공개되어 모험가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쿠크세이튼의 정식 업데이트는 오는 28일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지난 21일 공개된 ‘쿠크세이튼 업데이트 예고’ 공지에 따르면 쿠크세이튼에는 기존 군단장 레이드에는 없었던 특별한 콘텐츠 ‘한밤중의 서커스 리허설 모드’가 새롭게 추가된다. '한밤중의 서커스 리허설 모드’는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레이드를 낮은 난이도에서 플레이하며 숙련도를 높일 수 있고, ‘군단장 레이드 입장 기회’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도 1385로 기존 군단장 레이드 콘텐츠에 비해 낮아 부담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다. 

‘한밤중의 서커스 리허설’ 모드 공개 이후, 보다 많은 모험가들이 엔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배려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스마일게이트에 따르면, 리허설 모드를 통해 아직 로스트아크에 익숙하지 않거나 높은 난도가 부담스러운 모험가들의 많은 이용이 예상된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이날 "장난스럽지만 각종 위험한 함정과 속임수가 가득한 쿠크세이튼의 전장 ‘한밤중의 서커스’를 짧은 영상으로 미리 선보여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오는 28일 정식 업데이트와 함께 용감한 모험가들의 많은 도전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넷마블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직업 ‘투사’, 이벤트 던전 ‘우왕 야영지’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직업 ‘투사’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직업 ‘투사’, 이벤트 던전 ‘우왕 야영지’ 등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투사’는 장대한 대검의 강력한 근접 공격과 검기를 통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인 직업으로 곤족과 린족 중 선택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특히 주변의 모든 적을 결빙시킨 후 광역 공격을 가하는 필살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파티원들의 공격력과 생명력 회복 효과를 부여하는 ‘강림’ 스킬을 통해 아군의 전투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다.

총 40단계로 구성된 1인 이벤트 던전 ‘우왕 야영지’도 오픈했다. 각 단계별로 공략이 가능하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 많은 이벤트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주화를 모아 전용 상점에서 전설 사냥 장신구 상자, 신규 의상 ‘백귀’ 도안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우왕 야영지’는 5월 말 업데이트전까지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신규 수호신령 ‘나연’, ‘테아’, ‘리카’ 등 3종을 추가하고, 영웅 수호령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과 혜택으로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한 신규 서버 ‘위풍당당’도 오픈했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이날 "투사는 방어와 동시에 공격을 수행하는 공방일체 직업으로 기존과는 다른 통쾌한 액션과 컨트롤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신규 직업을 빠르게 육성할 수 있는 투사 성장 이전권도 함께 선보이는 만큼 많은 분들의 도전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월 26일까지 스페셜 쿠폰 받기를 통해 붉은 신석 1만개를 이용자 전원에게 증정하며, 10일간 접속 시 마다 매일 1개씩 최대 10개의 ‘출석패’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출석패를 모아 상점에서 최상급 수호령 소환, 최상급 무공패 해방, 최상급 보석 소환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5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이벤트 영웅 무기와 영웅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꾸러미를 지급한다.

 

ⓒ펄어비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펄어비스

펄어비스, 국제 표준 정보 보호 인증 'ISO/IEC 27001' 획득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국제 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펄어비스는 지난 2020년 8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 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번 국제 표준 인증 취득으로 정보 보호 역량을 국내외 모두 인정받게 됐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하는 ‘ISO/IEC 27001’은 정보 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정보 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정보 보호 관리 기준에 따른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기업에만 부여된다.

김성범 펄어비스 정보 보호 최고책임자(CISO)는 이날 "내부 역량만으로 ISO/IEC 27001 인증을 취득해, 펄어비스의 정보보호 체계에 대한 신뢰성을 검증받았다"라며 "펄어비스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안전한 게임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보안 분야의 투자를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별이되어라!’, 시즌7 마지막 이야기 ‘기적의 가치’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히트작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별이되어라!’는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7 마지막 이야기인 ‘기적의 가치’를 오픈하고, 대대적인 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기적의 가치에서는 ‘타이탄’ 세력의 모선 ‘블라니르’를 배경으로 부활한 어둠의 지배자, ‘아툼’에 맞서 창생의 여신 ‘엘 가이아’를 수호하기 위한 영웅들의 모험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이번 업데이트는 특정 레벨에 도달하면 새로운 능력을 얻을 수 있는 성장 시스템과 신규 모험 콘텐츠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영웅의 서’는 ‘퍼스트임팩트’ 또는 ‘세컨드임팩트’ 영웅이 20레벨을 달성했을 때 숨겨진 힘을 개방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이다. 영웅의 서를 이루는 4개의 결정을 강화하면 영웅의 고유 능력치가 상승해 전력을 큰 폭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영웅의 서와 4개의 결정은 모두 4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으며, 모든 강화를 마치면 해당 영웅의 ‘인피니티 카드’와 ‘가이아의 혼’을 획득할 수 있다. 새롭게 등장한 ‘운명의 도서관’은 총 5개 스테이지로 구성된 콘텐츠로 각 스테이지의 보스들을 물리치면 ‘영웅의 서’와 ‘결정’의 강화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매주 월요일마다 도전 기록이 초기화되며 매주 도전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6월 23일까지는 게임에 접속하면 ‘루비 75만 개’, ‘가이아의 혼 75개’를 선물 받을 수 있다. 이달 29일까지는 ‘도전자 던전 피크닉 상자 드랍’과 ‘피크닉 재료 모으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도전자 던전에서 드랍되는 피크닉 상자를 통해 ‘피크닉 장식 뽑기권’과 ‘초월의 정수’, 칼라르의 혼’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피크닉 장식 뽑기권'을 오픈하면 ‘가이아의 혼’, ‘여신의 기억’ 등 유용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다음달 13일까지는 ‘별꽃 축제 이벤트’가 진행된다. ‘별꽃 축제 미션’을 통해 모은 ‘별꽃’ 포인트로 ‘여신의 기억’, ‘퍼스트임팩트+1 강화권’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업데이트 티저 사이트 ‘태동록’의 3차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 티저 ‘태동록’ 3차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업데이트 티저 사이트 ‘태동록’의 3차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블소는 태동록을 통해 6월 업데이트 예정인 4개의 타이틀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신규 난이도 시스템을 적용한 ‘고대 던전’, 개편 예정인 ‘전투 UI’ 및 ‘랭킹 시스템’, 신규 시스템인 ‘전투 피드백 시스템’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똑!똑! 선물 상자가 도착했습니다!’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상 받기 버튼을 클릭해 ‘선물 상자(10개입)’ 쿠폰을 계정당 1회 수령할 수 있다. 일일도전 미션 3종을 완료하거나 낚시, 흑룡의 환영, 만립협곡에서도 추가 선물 상자 획득이 가능하다.

선물 상자는 접속 보상에서 획득한 기대감 아이템을 사용해 ‘고급 선물 상자’로 변환할 수 있다. ‘고급 선물 상자’를 개봉하면 ‘선물 주화’와 ‘홍악린 파편’, ‘다드림 홍문신공 부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선물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신규 이벤트 의상 ‘흑의’, ‘흑의 마스크’, ‘홍악린’, ‘의협의 휘석 상자’, ‘오성 금강석’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무기 ‘블레이즈노바’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스온라인’ 신규 무기 ‘블레이즈노바’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무기 ‘블레이즈노바’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블레이즈노바’는 오버시어 집행관이 우주의 균형을 수호하기 위한 무기로, 에픽 무기 ‘드레드노바’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 무기는 에너지를 모아 강력한 공격을 가하는 ‘노바캐논’과 짧은 시간 동안 무적 효과가 발휘되는 ‘블레이즈로드 소환’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빠른 속도로 3타를 날리는 쌍검 모드(A모드)와 전방을 향해 강력한 찌르기 공격을 가하는 대검 모드(B 모드)로 구성되며, 탄창이 100까지 충전된 후 A-B-B-A 모드로 공격하면 ‘블레이즈로드 소환’이 발동한다.

넥슨은 ‘블레이즈노바’ 출시를 기념해 5월 20일까지 ‘에픽 무기(기간제)’, ‘초월 무기(무제한)’, ‘최대 강화 9강 무기’, ‘6티어 파츠가 적용된 유니크·초월 무기(기간제)’ 등 특별 품목 3종을 추가로 판매한다.

또한 ‘에픽해독기’ 사용량에 따라 확정 지급 포인트 1개를 부여하고, 일정 포인트(300)를 달성할 때마다 이용자에게 ‘블레이즈노바(무제한)’, ‘드레드노바(무제한)’, ‘트리니티 그레네이드(무제한)’,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무제한)’ 등 일곱 종류의 무기 중 1종을 제공한다.

이 밖에 5월 6일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한 이용자에게 특별 보상을 선물한다. 이용자는 특정 플레이 조건을 달성하면 ‘무기 강화 경험치권’, ‘초월해독기’ 등 일일 보상을 얻을 수 있고,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추가 보상으로 5000 마일리지를 받는다.

한편 ‘카스온라인’은 ‘타나토스 시리즈’를 이달의 무기로 선정하고, 5월 20일까지 ‘타나토스 시리즈’의 무기 대미지를 2배 강화한다. 또 해당 시리즈의 강화 단계를 상시적으로 5강까지 확대한다. 5월 5일까지 이용자 간 무기, 파츠 등을 거래할 수 있는 ‘마일리지 경매’와 특별 매물이 등장하는 ‘시스템 경매’도 동시에 운영한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3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안드로이드 MK.99’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신규 영웅 ‘안드로이드 MK.99’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3일,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대표 원(Won))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신규 영웅 ‘안드로이드 MK.99’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새로 등장한 ‘MK.99’는 영웅들의 화력 지원을 위해 만들어졌으나 단종되었던 전투형 안드로이드다. 잔여 동력을 모두 쏟아 부어 엄청난 포격을 퍼부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다른 안드로이드들에 비해 능동적인 판단과 행동이 가능해 강력한 전투력을 자랑한다.

신규 유니크 영웅 추가와 함께 오는 5월 6일까지 ‘미래 공주’, ‘대천사 가브리엘’, ‘여우 신선 나리’와 전용 장비 픽업 소환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디언 테일즈’는 ‘챌린지 스테이지’와 ‘스토리 스테이지’, ‘이벤트 균열 스테이지’ 등을 다시 플레이하면 모든 보상을 또 한 번 획득할 수 있는 ‘라이브 이벤트: 옛날 옛적에’를 진행한다. 오는 5월 6일까지 각종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누적 포인트와 함께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이와 더불어, 5월 20일까지 10개의 스테이지가 새롭게 추가된 ‘빛의 미궁’과 ‘불의 미궁’의 신규 시즌을 4주간 진행한다.

또, ‘아레나’ 시즌을 최상급 등급으로 마무리한 이용자들이 대결하는 ‘마스터 아레나’와 아레나 내 전투 시 사용할 수 없는 영웅을 설정하는 ‘금지 영웅 시스템’을 추가해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와 함께 ‘세계 탐험’의 신규 스테이지와 14시즌의 길드 레이드 ‘보물 사냥’ 등도 추가해 시즌 2를 기다리는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7월 1일까지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처음 접속하는 이용자 혹은 오랜만에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인게임 보상을 선물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