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제과, ‘월드콘’ 광고모델로 김연경 발탁…골든블루, 2021 헌혈 릴레이 시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제과, ‘월드콘’ 광고모델로 김연경 발탁…골든블루, 2021 헌혈 릴레이 시행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26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월드콘 김연경 1
월드콘 모델 배구선수 김연경 ⓒ롯데제과

롯데제과 월드콘, 광고모델로 김연경 발탁

롯데제과는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광고 모델로 ‘배구여제’ 김연경을 발탁했다고 26일 밝혔다.

김연경은 국가대표 여자배구 선수로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 배구계에 독보적인 위상을 뽐내고 있다. 한국은 물론 일본과 터키, 중국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쳤으며 최근에는 2020~2021 V리그에서 MVP를 수상, 11년 만에 돌아온 국내 무대에서도 존재감을 과시했다. 김연경은 뛰어난 배구 실력과 함께 경기장 안팎에서 발휘하는 탁월한 리더십과 털털한 성격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페이커에 이어 또 다른 ‘월드 클래스’를 월드콘의 광고 모델로 발탁하기 위해 김연경과 올 초부터 접촉, 계약을 타진했다. 롯데제과는 김연경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고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가 인정하는 ‘1등’, ‘대표’, 독보적인 ‘월드 클래스’라는 점에서 월드콘의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롯데제과는 김연경을 앞세워 광고 영상을 제작, 5월에 방영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제과는 올해 월드콘을 가지고 뒤집기, 세우기 등 월드콘으로 노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챌린지 ‘월드콘테스트’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다.

골든블루, 2021 헌혈 릴레이 시행

골든블루가 지난 19일~20일 이틀간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헌혈자 수가 감소해 혈액의 안정적인 수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일일 혈액 보유량이 적정 혈액 보유량인 5일분에 미치지 않아 지난해부터 전국적으로 혈액 부족 현상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헌혈 캠페인은 릴레이 형식으로 시행됐다. 19일에는 골든블루 본사가 있는 부산 해운대구 센텀 사이언스파크 빌딩 앞, 20일에는 골든블루 서울사무소가 위치하고 있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SB타워 앞에 헌혈버스를 배치해서 진행됐다. 방역 지침을 준수해 시간대별로 나눠서 진행했으며, 혈액 수급 불균형이라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골든블루 임직원 36명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했다.

SSG닷컴, ‘SSG푸드마켓’도 새벽배송

SSG닷컴이 신세계그룹의 프리미엄 슈퍼마켓인 ‘SSG푸드마켓’의 대표 상품 450종을 선별해 오는 29일부터 새벽배송으로 판매한다. 고객이 배송 받는 시점은 30일 새벽부터다. 이를 위해 SSG닷컴은 새벽배송 탭에 SSG푸드마켓 상품을 모은 별도 코너도 신설했다.

이번에 판매되는 품목은 SSG푸드마켓 인기 상품인 ‘SSG 1++ 한우’ 등 신선식품 220종을 비롯해 가공식품 200종, 반찬류 30종이다. SSG닷컴은 이 상품들을 온라인 전용 자동화 물류센터인 ‘네오(NE.O)’에 입고시켜 서울, 수도권 지역에 새벽배송한다.

SSG푸드마켓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는 SSG닷컴이 지난해부터 꾸준히 추진해 온 새벽배송 상품 고급화 전략의 일환이기도 하다.

서울우유,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12년 연속 1위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21년도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한 산업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우유 부문 1위로 선정되며 1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고 26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연 3만3000명의 소비자 평가와 실사 관리 시스템을 통해 평가받는 브랜드 경쟁력 지표다.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고객 충성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서울우유가 12년 연속 1위에 오를 수 있었던 비결은 ‘나100%’ 우유를 통한 ‘품질 고급화 전략’이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서울우유 관계자는 “올해로 84주년을 맞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내 유업계를 대표하는 1위 기업으로서 업계 최고의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말했다.

동서식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 출시

동서식품은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담백하고 바삭한 리츠 크래커와 화이트 크림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4개씩 개별 포장돼 있다. 

리츠 크래커는 1935년 발매된 정통 크래커다. 이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화이트 출시로 ‘리츠 크래커(오리지널)’,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치즈’,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레몬’, ‘리츠 샌드위치 크래커 초코’ 등 총 5종의 제품을 갖추게 됐다.

동서식품은 리츠 크래커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소비자 이벤트와 오프라인 매장 샘플링 등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