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반려동물 모빌리티 서비스 시범 운영…한성자동차, AMG 클럽 멤버 대상 화보 촬영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현대차그룹, 반려동물 모빌리티 서비스 시범 운영…한성자동차, AMG 클럽 멤버 대상 화보 촬영 진행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4.2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M.VIBE 사업을 위해 개조한 기아 레이 EV 차량의 실내 모습. ⓒ 현대자동차그룹
M.VIBE 사업을 위해 개조한 기아 레이 EV 차량의 실내 모습. ⓒ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 전기차 기반 반려동물 모빌리티 서비스 시범 운영

현대자동차그룹은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해 △이동 △의료 △미용 △숙박 등 다양한 펫 서비스를 제공하는 'M.VIBE' 사업을 오는 8월 말까지 약 4개월간 시범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M.VIBE(Mobility new VIBE, 엠 바이브)는 펫의 자유로운 이동과 다양한 활동을 연계해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대차그룹은 서비스 기획과 운영 플랫폼 개발, 차량 개조를 맡고, KST모빌리티는 서비스 운영을 담당한다.

M.VIBE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이용 가능하다. 고객은 앱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원하는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으며 펫 용품 구매도 할 수 있다. 탑승은 보호자 동반은 물론 반려동물 혼자서도 가능하며, 출발지로 돌아오는 왕복 개념의 리턴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차량은 기아 레이 EV를 개조해 운영한다. 넓은 공간성을 물론 전기차 특성 상 소음과 진동이 적어 반려동물과 보호자에게 보다 쾌적한 이동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반려동물은 최근 1인 가구, 딩크족 증가와 함께 중요한 가족 구성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여러 업체와 협업함으로써 고객의 행복하고 편리한 삶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 AMG 클럽 멤버 대상 프로그램 진행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한성자동차클럽 AMG 플레이그라운드 마니아 멤버를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Portrait with MY AMG'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AMG 플레이그라운드 멤버가 자신의 차량과의 소중한 순간을 화보로 간직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를 위해 남성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에스콰이어 코리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남성패션 멀티샵 '맨온더분'(Man On The Boon)과의 협업이 이뤄졌다.

참여 멤버들은 스튜디오에서 헤어, 메이크업을 받은 후 전문 포토그래퍼와 함께 촬영을 진행했으며, 해당 사진은 '에스콰이어 코리아' 매거진 6월 호에 게재 될 예정이다.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는 "한성자동차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AMG 플레이그라운드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클럽 멤버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금호타이어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2개 제품이 운송기기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수상 제품은 미래 지향적 기술력을 담은 컨셉타이어인 에어리스 타이어 e-NIMF와 하이브리드 타이어 e-TOPs다.

e-NIMF(eco-friendly, No Inflation, Maintenance Free tire)는 타이어 내부에 공기압을 필요로 하지 않는 비공기압 타이어로 차세대 미래 자동차 시장을 위한 타이어 제품이다. 소실 가능한 공기압을 대체하는 스포크와 지면으로 발생하는 힘을 전달하기 위한 전단밴드, 지면에 접촉하는 트레드로 구성된다.

e-TOPS(eco-friendly, Topology Optimized, and Punctureless tire) 또한 미래 자율주행차의 타이어로 적합한 제품이다. 타이어 상부층은 지면과 접촉하는 트레드와 스포크가 적용돼 이물질로 인한 공기누설을 방지할 수 있으며, 하부층은 내부 공기압을 부분 포함함으로써 공기압 타이어의 장점을 그대로 갖는 것이 특징이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회사는 자율 주행차 등 미래 모빌리티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미래지향적 디자인 역량과 기술력을 입증하는 성과로 평가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