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미래에셋증권, 다이렉트IRP 수수료 전액 면제…키움증권, 미국주식 세미나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미래에셋증권, 다이렉트IRP 수수료 전액 면제…키움증권, 미국주식 세미나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2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미래에셋증권, 다이렉트IRP 수수료 전액 면제 결정

미래에셋증권은 27일 다이렉트IRP의 수수료를 전액 면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약관 변경 등 제반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진행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현행 다이렉트 IRP 수수료인 0.1~0.3% 수준의 비용부담을 전부 없애 연금 자산의 실질적인 수익률 개선 효과를 높이고 고객의 안정적 노후준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수수료 전액 면제로 다이렉트 IRP 고객은 연말정산 세액공제 등을 위해 본인 스스로 납입하는 가입자부담금은 물론 회사가 퇴직금 등으로 지급하는 사용자부담금에 대한 운용, 자산관리 수수료 전부를 면제받게 된다. 

특히, 수수료 면제 시행일 이후 가입하는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다이렉트 IRP 고객도 수수료 면제 혜택을 소급 적용함으로써 형평성을 유지할 방침이다. 

미래에셋증권 김기영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작년부터 개인의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튜브나 SNS 채널 등을 통해 스스로 연금을 관리하는 비대면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계좌 개설과 자산운용을 직접 하는 다이렉트 IRP에 한해 수수료를 면제해드리는 것이 고객의 실질적인 혜택 측면에서 도움을 드리는 것이라 판단돼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이후 급속도로 성장하는 비대면 연금시장에서 증권업 내 연금 규모 초격차를 확대함과 동시에 은행, 보험업권으로부터의 머니무브를 가속화 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하이투자증권, 영업점 미성년 신규 고객 캐시백 이벤트 실시

하이투자증권은 27일 '애지중지 시드머니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영업점 미성년 신규 고객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이벤트는 기간 내에 하이투자증권 영업점에 계좌를 개설할 경우 참여할 수 있다. 미성년자의 계좌 개설은 법정대리인이 실명확인증표,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필수 서류를 준비하여 하이투자증권 영업점 방문시 가능하다.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계좌 개설 후 입금을 하거나 타사의 주식을 하이투자증권 영업점 계좌로 이전한 고객 총 60명에게 선착순으로 현금을 지급한다. 입금 및 주식 이전 금액이 1만 원 이상일 경우 1만 원, 2만 원 이상일 경우 2만 원, 3만 원 이상일 경우 3만 원을 각 20명에게 지급한다.

추가로 100만 원 이상 주식을 매매한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10만 원의 현금을 총 200명에게 지급한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세미나 진행

키움증권은 오는 28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 미국주식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금번 세미나는 펜더믹 이후 주목할 만한 미국주식이라는 주제로 한국 열린 사이버대학교의 이항영교수와 US STOCK의 장우석본부장이 강의를 진행하며 실시간 채팅 등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키움증권은 매월 세미나 외에도 모닝스타 미국주식리서치 국문 판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며 고객들의 매매 편의를 위해 프리마켓 서비스를 6시부터로 확대 오픈한 바 있고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와 실시간 시세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 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추가 문의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