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카스, 2021년 1분기 가정시장 1위 지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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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2021년 1분기 가정시장 1위 지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4.28 10:5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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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올 뉴 카스 ⓒ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카스가 올해 1분기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고 28일 밝혔다.

닐슨코리아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올해 1분기 가정용 맥주시장 판매량에서 약 52% 점유율로 제조사 중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순위에서는 ‘카스 프레시’가 약 38%의 점유율을 기록, 2위 브랜드와 2배 이상의 격차를 보이며 굳건히 1위를 자리를 유지했다.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인해 여전히 유흥·외식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2021년 1분기 주류시장 역시 ‘홈술’과 가정시장을 중심으로 성장했다. 1분기 맥주 가정시장 판매량 톱(Top)10에는 카스 프레시 외에도 카스 라이트, 버드와이저, 스텔라 아르투아 등 총 4개의 오비맥주 브랜드가 포진해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국산맥주, 수입맥주, 수제맥주 등 수백여 종 이상의 맥주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가정시장은 맥주 시장 판도를 가늠하는 데 있어 어느 때보다 의미가 크다”며 “코로나가 소비자 트렌드를 바꾸기 시작한 2020년을 기점으로 맥주 시장에서 홈술과 가정시장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최근 디자인뿐 아니라 원재료, 공법 등 맥주 제품을 구성하는 다양한 요소에 변화를 도입한 ‘올 뉴 카스’를 선보였다. 또한 국내산 고품질 쌀을 함유해 상쾌한 풍미를 자아내는 ‘한맥’과 시트러스 허브향을 담은 ‘호가든 보타닉’을 출시했다. 또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오비라거 랄라베어 굿즈’를 선보였고, 스마트오더 전용 ‘버드와이저 알루미늄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2분기에도 가정시장에서 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다양한 소비자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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