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중개형 ISA 온라인 금융교육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증권, 중개형 ISA 온라인 금융교육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4.3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공식 채널 통해 진행…가입방법 및 혜택 등 안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KB증권은 30일 홈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 '마블TV'를 통해 중개형 ISA 가입 및 이전 방법을 중심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KB증권은 지난달 다양한 금융상품과 함께 국내상장주식을 담아 통합 관리하고 비과세 등 절세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출시했다. 

이는 기존 ISA와 비교해 △가입대상 △의무가입기간 △편입 상품 종목 등이 완화됐다. 또한 주식매매차손과 다른 금융투자상품과의 손익통산도 가능해 新만능통장으로 불리고 있다. 

KB증권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ISA란 무엇인지 △가입대상, 투자기능상품 확대 등 2021년 중개형 ISA 도입에 따른 변경사항 △절세, 손익 통산 및 만기가 도래한 ISA통장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등 실제 사례를 다룬다. 이를 기반으로 ISA 혜택을 소개하고 온라인을 통한 중개형 ISA 개설 및 이전 방법 등을 안내한다.

특히, 신상품을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례를 통한 활용 방법, 비대면 계좌개설 방법 등을 설명하며 금융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이번 온라인 금융교육이 상대적으로 금융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하고 온라인을 통한 금융상품투자 및 서비스 가입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 등 디지털 접근성 취약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대상 교육 활성화를 통해 ESG 활동 강화 및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중심사고로 소비자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이해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소비자보호 최고 금융투자회사가 되고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했다.

한편, KB증권은 꾸준히 청소년·고령층·장애인 등 금융 취약계층 및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금융 이해력 향상 및 유익한 금융정보 제공을 위해 맞춤형 금융교육을 활발하게 추진해왔으며, 코로나19 발생 이후로는 온라인을 통해 금융교육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이번 교육에 관한 문의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B 중개형 ISA는 전국 영업점 및 홈페이지·HTS·MTS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 가능하다. 

Tag
#KB증권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